[테크월드=방제일 기자] 조이맥스는 루카스필름과 함께 개발한 스타워즈 최초의 모바일 비행 슈팅 게임 스타워즈: 스타파이터 미션(Star Wars™: Starfighter Missions)을 19일 한국, 일본과 아시아 40개국에 정식 출시했다.

스타워즈: 스타파이터 미션은 이용자가 진영을 선택하고 스타파이터를 수집해 최대 9대의 스타파이터로 스쿼드론을 구성, 적군과 전투하는 RPG 스타일의 모바일 비행 슈팅 게임이다.

이용자들은 영화 스타워즈에 등장하는 한 솔로의 밀레니엄 팔콘(Millennium Falcon), 다스베이더의 타이 어드밴스드 x1(TIE Advanced x1), 카일로 렌의 타이 사일런서(TIE Silencer) 등 80여 종이 넘는 스타파이터 수집을 비롯해 성장, 리그 랭킹, 길드와 같은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전략적으로 스타파이터를 조합해 전투 중 기체를 교체하고 특별한 스킬들을 활용하며 액션감이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스타워즈: 스타파이터 미션만의 차별화된 랭킹 시스템을 통해 보다 더 높은 순위에 도전할 수 있으며 길드 가입으로 자신만의 전략과 팁을 주고받을 수도 있다.

루카스필름 게임즈의 더글라스 라일리 부사장은 “스타워즈 첫 모바일 비행 슈팅 게임을 한국, 일본, 그리고 동남아시아의 스타워즈 팬들에게 공개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하며 “이용자들은 언제 어디서나 머나먼 은하계를 경험하며 스타워즈를 일상의 게임으로 만날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조이맥스 이길형 대표는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스타워즈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영화 속 대표적인 전투들을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해 구현했다”며 “스타워즈 행성에서 펼쳐지는 배틀 스테이지 등 다양한 콘텐츠들과 자신만의 스타파이터를 수집, 성장시키고, 전략적인 플레이까지 가능한 <스타워즈: 스타파이터 미션>을 이용자들이 많이 즐겨 보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