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크리에이터 자격과정 1·2급 개설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한국축제방송, 퍼블리싱킹콘텐츠, 민들레미디어(이하 ‘3사’)는 11월 16일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축제, 문화, 예술, 스포츠 관련 1인 미디어 방송 산업의 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합의하고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에 따라 3사는 공동으로 축제라이브방송의 유튜브크리에이터 자격 과정을 개발한다. 또한, 국내 축제, 문화, 예술 스포츠 골프육성 등 건전한 축제 문화발전을 위한 산업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협력하며, 축제관련 행사나 기획을 3사가 공동으로 개발하기로 했다. 

자격증 과정은 한국축제방송이, 기획·홍보·마케팅 부분은 퍼블리싱킹콘텐츠와 민들레미디어가 협업한다. 3사가 공동으로 건전한 축제, 문화, 예술, 스포츠등 유튜브 자격증 육성과정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진행하기로 합의했다. 

이번에 축제라이브방송 크리에이터과정 1급·2급 자격증을 과정을 진행한다. 자격증 과정, 온·오프라인 교육의 세부적인 일정과 정보와 관련해서는 3자 합의를 통한 온라인교육 플랫폼인 디엠스쿨 공식 사이트를 통해 오는 12월 1일부터 한 달간 런칭테스트를 진행한다. 2021년 1월 본격적인 현장중심 미디어콘텐츠 교육과 축제라이브 자격증 과정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