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방제일 기자] 이스트게임즈는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카발 모바일’이 태국에서 출시 하루 만에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16일 이스트게임즈에 따르면 지난 10일부터 태국에 공개 테스트(OBT)를 시작한 ‘카발 모바일’은 정식 출시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테스트 오픈 하루 만에 앱스토어 인기 게임 순위 1위, 매출 순위 3위를 기록했다. 아울러,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도 빠르게 순위가 상승하며 16일 현재 매출 순위 4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 같은 인기는 ‘카발 온라인’의 탄탄한 IP 파워와 모바일에 최적화된 유저 편의성이 주요인으로 분석된다. ‘카발 모바일’은 지난 9월에 시행한 CBT(비공개테스트)를 통해 이용자 의견을 반영하고 완성도를 높였다. CBT 참여 사전 예약자만 35만 명을 달성하는 등 출시 전부터 높은 기대감을 보였다.

한편, 이스트게임즈는 태국 시장에서의 ‘카발 모바일’ 초반 지표가 긍정적이며, 지속해서 동시 접속자(CCU)와 일일 접속자(DAU)가 증가하는 양상을 보여 장기적으로 좋은 성적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필리핀을 포함한 동남아 국가로 서비스를 확대하며 글로벌 상승세를 이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