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주간 AI 이론과 다수의 실제 프로젝트 참여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코드스테이츠가 대한민국의 디지털 뉴딜을 이끌어갈 ‘AI(인공지능) 부트캠프’ 1기 훈련생 50명을 공개 모집한다. 

AI 부트캠프는 고용노동부에서 추진하는 ‘2020년 디지털 핵심 실무 인재 양성사업(K-디지털 트레이닝)’의 일환으로, 50명의 인재 육성에 필요한 교육비 전액이 지원된다. 부트캠프란 특정 기간 동안 최적화된 커리큘럼을 통해 집중적으로 IT 인재를 육성하는 훈련소를 뜻한다. 

이 부트캠프 프로그램은 내일배움카드를 소지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12월 14일까지 한 달간 코드스테이츠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부트캠프는 12월 28일부터 내년 7월까지 약 7개월간 진행되며 선발된 훈련생은 고용노동부로부터 교육비 전액을 지원받게 된다.

AI 부트캠프에서는 데이터 전처리, 머신러닝, 딥러닝, 웹 개발 등의 전체적인 인공지능 관련 이론 교육을 받고, 7개 이상 실제 프로젝트에 참여해 개발 실무를 익히게 된다. 정해진 시간 내에 많은 학습량을 다루고 다수의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하드 트레이닝 코스인 만큼, 단시간 내에 역량을 끌어올려 현업에서 바로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전문 AI 엔지니어로 성장할 수 있다. 교육 수료 후에는 데이터 과학자, 데이터 분석가, 데이터 엔지니어, 머신러닝 엔지니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커리어를 발전시켜 나갈 수 있다.

코드스테이츠 김인기 대표는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인공지능 산업이 확대됨에 따라 개발자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데 비해 공급은 부족한 상황”이라며 “컴퓨터 공학 등을 전공하지 않았더라도,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로서 커리어를 시작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집중 교육을 통해 유망한 산업 분야에서 새로운 커리어에 도전해 볼 수 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코드스테이츠는 교육 종료 후에도 ▲이력서·포트폴리오 작성, 모의 면접 등을 포함한 커리어 컨설팅 ▲150여 곳의 취업 연계 파트너사에 대한 채용 연결 기회 ▲인공지능 관련 강의와 국내외 AI 전문가들의 무료 세미나 교육 자료 ▲코드스테이츠 졸업생과의 온·오프라인 모임을 통한 네트워킹 등 훈련생들의 커리어를 위한 실질적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