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방제일 기자] 외교부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신남방·신북방 국가들과의 민관 보건협력 플랫폼 구축을 위한 ‘포스트 코로나19 공공외교포럼’을 11월 12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한양대 아태지역연구센터와 고려대학교 환경의학연구소와 함께 ‘포스트 코로나 시대 아시아 지역보건협력의 발전방향과 민관 파트너십의 역할’이라는 주제 하에 역내 보건협력 분야에서의 도전과 기회, 향후 방향성을 진단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포럼에 비대면 방식(화상)으로 참석한 우리나라를 비롯해 필리핀, 태국, 우즈베키스탄, 인도네시아 등 주요 신남방·신북방 국가의 보건의료 전문가들은 ▲코로나19 대응 의료협력 모범 사례와 국제보건협력의 미래 ▲코로나19 대응 아시아 역내 민관 파트너십의 역할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장재복 외교부 공공외교대사는 환영사에서 이번 공공외교포럼을 통해 아시아 보건의료 전문가들의 경험과 의견을 나누고, 코로나19를 함께 극복해 나가기 위해 역내 민관 교류와 협력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기를 희망했다.

​온라인으로 개최된 이번 포럼에서 국내외 보건의료 전문가들은 코로나19 위기에 대한 각국의 구체적인 대응 사례와 국가 간 보건협력에 관한 건설적인 방안을 공유하는 한편, 지속가능한 민관협력 대화 플랫폼의 중요성에 대해 논의했다.

외교부 관계자는“앞으로도 외교부는 아시아 역내 우호 협력 관계 발전을 위한 민간 교류를 촉진하고, 국내외 민간 전문가와 협업하는 쌍방향 공공외교 모델을 지속 발굴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