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이혜진 기자] NHN의 3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9.2% 증가한 4194억원을 기록했다.

NHN는 13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4.5%, 전 분기 대비 3.6% 오른 274억원, 당기순이익은 321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부문별 매출도 공개했다. 게임 매출은 웹보드 게임의 계절적 비수기,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PC방 영업 중단 등에도 불구하고, 규제 환경 변화 효과로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한 1004억원으로 집계됐다.

결제, 광고 사업 부문은 페이코 오더와 페이코 쿠폰 등 NHN페이코 매출 성장세와 NHN한국사이버결제의 온라인 PG와 해외 가맹점 결제 증가, NHN 에이스(ACE)의 매출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37.9%, 전 분기 대비 7.6% 상승한 1689억원을 기록했다. 

커머스 부문은 에이컴메이트의 광군제 대비 물량 선주문 등 기업 간 거래(B2B) 부문의 매출 호조와 NHN 글로벌(Global)의 온라인 채널 수요 증가, 그리고 NHN고도 주요 가맹점의 지속적인 거래 규모 증가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41.5%, 전 분기 대비 10.6% 성장한 739억원을 기록했다. 

콘텐츠 부문은 NHN 코미코(comico)의 안정적인 콘텐츠 매출과 벅스의 음원 유통 매출 증가로 전 분기 대비 7.2% 증가한 425억원으로 집계됐다.

기술 부문은 공공기관의 클라우드 수요 증가, 협업 플랫폼 ‘NHN두레이’의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공급 기업 선정에 따른 고객사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22.9% 증가한 392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정우진 NHN 대표는 “비대면 시장 확대에 힘입어 결제 및 커머스 사업의 괄목할 만한 성과가 두드러졌다”며 “NHN은 종합 IT기업으로서 전 사업 부문의 고른 성장을 위해 필요한 대내외적인 변화를 검토하고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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