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 일렉트릭이 주최하는 '고 그린 인 더 시티'는 '스마트시티 구현을 위한 창의적인 에너지 관리 아이디어'를 주제로 하는 공모전으로, 국내 대학 2학년 이상의 학부생 및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2인이 1팀을 이루어 참가 가능하며, 다양성을 존중하는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기업 이념에 따라 팀원 2인 중 1인은 꼭 여성을 포함해야 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주거, 대학, 비즈니스, 수처리, 병원 등 5대 주요 도시 기능 중 한 분야를 골라 실행 가능한 에너지 관리 솔루션을 케이스 스터디 형식으로 영문 PPT 4장 혹은 Word 200자 내외 분량으로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본사에서 주최하는 공모전인 만큼 국내에서 입상하면 글로벌 진출 기회도 노려볼 수 있다. '고 그린 인 더 시티' 국내 우승자에게는 전문가의 멘토링과 함께 아시아 결선 진출권이 주어지고, 아시아 결선에서 우승할 경우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최종 결선 참가권이 주어진다.

최종 글로벌 우승팀에게는 15일 간의 해외 여행 기회와 슈나이더 일렉트릭 입사 혜택이 있다. 또한 국내 1, 2, 3위 팀에게는 총 900만원 상당의 장학금이 주어지며, 상위 5개팀에게는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인턴십 기회 역시 제공될 예정으로 취업 준비중인 학생에게는 더없이 좋은 기회라고 볼 수 있다.

'고 그린 인 더 시티'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우선 공모전 웹사이트(www.gogreeninthecity.com)를 통해 참가 신청 후 2월 15일까지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웹사이트 혹은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SchneiderElectric)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민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한국경영자총협회와 한국언론인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지속경영평가원이 주관하는 2014 <사회공헌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은 사회공헌에 관심이 있는 모두가 참여할 수 있다.

'국민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 혁신 아이디어'를 주제로 한글 1,000자 (A4 1매) 내외의 자료를 작성하여 행복더함 사회공헌 캠페인 운영사무국 이메일(ejsong@koreasme.or.kr) 혹은 우편(마감일 우체국 소인에 한함)으로 접수하면 된다.

'기획', '실행', '결과'를 평가기준으로 하여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상(상금 50만원) 및 한국언론인협회 회장상(상금 50만원) 수상작을 가린다.관련 문의는 공모전 운영사무국(02-362-0805)으로 하면 된다.   제 8회 시장경제발전을 위한 연구논문 및 아이디어 공모전

시장경제발전을 위한 연구논문 및 아이디어 공모전은 8회째를 맞이하는 공모전으로,시장경제연구원이 주최하고 기획재정부, 공정거래위원회, KB금융그룹, 한국경제신문이 후원한다.

대학생, 대학원생 및 일반인이 대상이며, 시장경제원리의 정착과 확산을 위한 자유주제로 하는 연구논문 혹은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아이디어 부문은 A4 10매 내외 및 요약본(A4 1매 내외)을 한글 2002 이상의 파일로 작성하여 이메일, 우편 혹은 방문 접수로 제출하면 되며, 우수작으로 선정될 경우 최대 3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상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meri.or.kr) 또는 공모전 커뮤니티(http://cafe.daum.net/mericontest)를 참조하면 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