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솔루스, 헝가리 정부와 전지박 공장 증설 투자 협력
상태바
두산솔루스, 헝가리 정부와 전지박 공장 증설 투자 협력
  • 조명의 기자
  • 승인 2020.11.05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조명의 기자]

두산솔루스는 헝가리 현지시각으로 지난 10월 30일 헝가리 정부와 공동으로 기자간담회를 열고, 두산솔루스의 전지박공장 1만 5000톤 추가 증설 투자와 지속적인 협력 방안을 공유했다고 밝혔다.

두산솔루스 헝가리 공장 조감도
두산솔루스 헝가리 공장 조감도

이날 간담회에서 페테르 시야르토 헝가리 외무부장관은 두산솔루스의 투자 계획을 환영했다.

시야르토 장관은 “두산솔루스의 투자로 헝가리는 유럽 전기 자동차 산업 선도국가에 한걸음 더 가까워졌고, 동시에 신규 일자리 창출 등 두산솔루스의 경제적 기여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두산솔루스 헝가리 제2공장 증설로 약 200개의 새로운 일자리가 생길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간담회에 화상으로 참석한 이윤석 두산솔루스 대표이사는 “두산솔루스의 추가 투자는 헝가리 정부의 적극적인 투자유치 정책 덕분”이라며 “헝가리 공장이 유럽 전기차 시장을 선도하는 생산거점이 될 수 있도록 헝가리 정부의 아낌없는 지원을 요청한다”고 답했다.

헝가리 정부는 2020년 상반기 두산솔루스의 헝가리 전지박공장 1단계 양산체계 구축 당시, 건축·환경 인허가 절차를 간소화하고 340억 원 규모의 보조금을 지원하는 등 두산솔루스를 적극 지원한 바 있다.

이번 헝가리 제2공장 증설 투자에 대해서도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의 승인을 얻어 보조금이 지급될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두산솔루스는 지난 30일 헝가리 전지박공장에 연산 1만 5000톤 규모 증설, 2700억 원 투자 계획을 공시했다.

가파르게 증가하는 전기차 배터리 수요에 대응해 공격적인 투자로 현지 시장을 선점한다는 전략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