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조명의 기자]

보건복지부(이하 복지부)는 암관리법 시행규칙 개정안 입법예고를 11월 3일부터 12월 13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정안은 지난 4월 8일에 암관리에 필요한 주요 사업의 법적 근거를 담아 개정된 암관리법에서 시행규칙으로 위임한 내용을 구체적으로 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입법예고안에 따르면, 법률에 규정된 발암요인관리사업 외에 발암요인 위해성 연구, 발암요인 관련 부처간 협력사업, 발암요인 통합정보시스템 운영 등을 발암요인관리사업의 세부사업으로 추가하게 된다.

중앙·권역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 지정을 희망하는 의료기관은 복지부 고시에 따른 시설·인력·장비기준을 충족해 지정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보건복지부로 제출하도록 기준을 규정한다.
 
또한 중앙·권역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로 지정된 의료기관은 매년 사업운영 계획·실적, 재정운용 내역 등을 복지부에 보고해야 하며, 복지부장관은 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에 대한 평가를 실시할 수 있고 평가결과 등을 감안해 시정조치·지정취소를 실시할 수 있다.
 
국가암데이터센터로 지정받으려는 기관은 복지부 고시에 따른 암데이터 수집·처리·분석 등이 가능한 공공기관으로서, 사업전담조직을 두고 10명 이상의 전담인력을 상시 고용할 수 있어야 한다. 지정을 희망하는 기관은 지정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복지부로 제출해야 한다.

지역암센터 지정을 희망하는 의료기관(종합병원)은 복지부고시에 따른 기준을 충족해, 지정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관할 시·도지사를 거쳐 보건복지부로 제출해야 한다. 복지부장관은 지역암센터가 수행하는 사업에 대해 매년 정기적으로 평가를 실시하며, 평가결과 등을 감안해 시정조치·지정취소를 실시할 수 있다.
 
송준헌 복지부 질병정책과장은 “이번 암관리법 시행규칙 개정안은 주요 암관리 사업을 원활히 수행하기 위한 세부내용을 담고 있으며 입법예고 기간 중 폭넓게 의견을 수렴하고 확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