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치 동계올림픽을 위한 올림픽 정보 서비스 '와우(WOW)'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출시
- 실시간 대회 정보, 응원 메시지 보내기, 올림픽 전 종목 가이드 등 다양한 스마트 기능
- 스마트폰 사용자 취향에 따른 개인별 설정과 맞춤 정보 제공

2014년 소치 동계올림픽 무선통신 분야 공식 후원사인 삼성전자가 올림픽 정보 서비스인 삼성 와우(WOW)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전 세계를 은빛 축제로 연결한다.

삼성전자는 소치 올림픽을 더욱 특별하고 스마트하게 즐길 수 있는 '소치 2014 와우(WOW, Wireless Olympic Works)' 애플리케이션을 공식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삼성 와우(WOW) 애플리케이션은 소치 올림픽에 관한 다양한 정보 제공은 물론이고 좋아하는 선수에게 응원 메시지 보내기, 전 세계 스포츠 팬과의 실시간 대화 등 올림픽 열기를 함께 나누는 새로운 체험을 제공한다.

또한, 사용자별로 선호하는 정보를 맞춤 설정할 수 있으며, 그래픽 UI를 적용해 생생한 화면으로 이해를 돕는다.

삼성전자는 2004년 아테네 올림픽부터 무선통신 기반의 와우(WOW) 서비스를 통해 올림픽 관계자들에게 올림픽 관련 정보 제공과 대회 운영을 지원해 왔다.

소치 동계올림픽에서는 전 세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누구나 삼성 와우(WOW)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애플리케이션으로 선보여, 삼성전자의 새로운 올림픽 마케팅 비전인 '스마트 올림픽'을 구현해 나갈 예정이다.

IOC의 방송 및 마케팅 총괄 책임자 티모 룸은 "삼성전자는 혁신적인 무선통신 기술을 기반으로 올림픽의 성공적 운영에 핵심적인 역할을 해왔다"며 "이번 2014 소치 동계 올림픽에서도 와우(WOW)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올림픽 관계자들은 물론 전 세계 팬들에게 특별한 올림픽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이원식 전무는 "삼성전자는 와우(WOW)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소치 올림픽 팬들에게 개개인이 원하는 맞춤형 정보를 가장 빠르고 쉽게 제공할 것"이라며 "와우(WOW) 애플리케이션 등 스마트 기술로 대회 운영에 기여하며 전 세계 올림픽 열기를 연결하고 함께 나누는 새로운 올림픽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의 '소치 2014 와우(WOW)' 애플리케이션은 삼성앱스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