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조명의 기자]

인천광역시는 가을철 산불방지와 피해 최소화를 위해 11월 1일부터 12월 15일까지 가을철 산불 조심 기간으로 정하고, 산불방지와 피해 최소화를 위해 ‘2020년 가을철 산불방지 대책본부’를 설치·운영한다고 밝혔다. 

가을철은 건조한 기후와 함께 온화한 날씨로 등산 인구가 증가하고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 실시로 실내 활동이 제한되는 만큼 야외활동이 증가할 우려가 있으므로, 산불 대응 사전 준비상황 점검·유관기관과의 협조체계 구축을 통해 산불방지·대응에 전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이에 시는 산불 조심 기간에 전 행정력을 동원해 산불 방지에 총력 대응하고 각 군·구에서도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설치·운영하며, 산불 상황 관제시스템·무인감시 카메라 등을 활용해 지역별 산불정보를 지속해서 모니터링한다. 

산불감시원을 전진 배치해 신속하고 정확한 보고체계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하고, 각 군·구에서는 산불 전문 진화대를 운영해 산불 발생 시 초동 진화로 피해를 최소화할 계획이다. 

특히 소방본부에서 개발해 보급 중인 ‘119 신고 서비스 앱’을 적극 활용해 산악사고뿐만 아니라 신속한 산불 신고에 활용할 수 있도록 산불홍보물 제작 시 앱 설치 방법 등을 삽입하고 관련 기관에 홍보를 협조하는 등 다양한 경로로 신속한 산불 신고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ag

키워드

#인천시 #산불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