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방제일 기자] 정부의 부동산 안정화 정책 유지, 자금조달계획 의무화,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로 인한 절세 매물 출현 등 여러 사건들로 부동산 가치 추가 하락 가능성이 언급되고 있다. 

전년 대비 아파트 매매가격 추이를 보면 서울, 경기, 인천, 대전지역은 상승을 유지한 반면, 경북, 강원 등을 필두로 지방도시들은 하락세가 가파르게 나타나고 있다. 특히 서울, 경기권 등 일부지역은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는 반면, 이천시, 여주시 등 경기 동부권만이 다른 지방도시와 비슷한 가파른 하락세를 기록하고 있다.

이천시, 여주시 등 지역은 2018년 초까지 서울, 수도권보다 높은 지수상승율을 기록했다. 그러나 최근 1년간은 급격히 하락세로 반전됐다. 이는 2012년도부터 신규 아파트 공급이 이어진 이천, 여주시 지역 시민들이 신축 아파트에 관심을 보이며 서울, 경기권에 비해 높은 지수상승이 이어졌으나, 이후 아파트 공급이 과밀화 되면서 아파트 매매가격이 보합, 하락세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이천, 여주 지역에 10년 이상 오래된 아파트가 매매가격 하락을 견인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10년이하 아파트의 경우 상승, 보합을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된다. 신축에 대한 선호도는 증가하고 있으나, 향후 대단위로 신규 아파트 공급이 계획되어 있어 수요와 공급적 측면에서 한동안 아파트매매가격 상승은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이천의 지역적 시장상황과 정부의 부동산 규제, 전반적 부동산 시장흐름 등을 감안해 발 빠른 지역 내 부동산 투자자들은 아파트 보다는 비거주 수익형 부동산에 눈을 돌리고 있는 상황이다. 

이 가운데 경기도 이천 중심인 중리동에 들어서는 레지던스인 현대아산 현대레전드 이천이 특별분양을 진행 중이다. 

현대아산이 책임준공을 받고 서비스레전드가 운영하는 레지던스인 ‘현대레전드 이천’은 종부세, 양도세, 취득세 중과대상에서 제외되고 전매제한이 없어 7.10 부동산 대책의 수혜지로 평가 받고 있다. 

시행사는 교보자산식탁이, 시공사는 현대아산, 임대사는 서비스레전드가 맡아 신뢰성과 안정성, 전문성을 모두 갖추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세대 내부 옵션에도 차별화를 두었다. 일반적인 오피스텔이 제공하는 옵신인 에어컨, 냉장고, 드럼세탁기, 인덕션, 붙박이장 외에도 TV, 스타일러, 침대/침구세트, 쇼파/책상, 커튼, 비데 등 다양한 옵션이 구성돼 진정한 풀옵션이라고 볼 수 있다. 

여기에 부대시설도 다양해 임차인이 누릴 수 있는 서비스가 많은데 휘트니스 센터는 물론, 스파&마사지 시설, 컨퍼런스룸 등 시설도 갖춰져 있다. 또 임차인, 투숙자 누구나 전화 한통이면 하우스키핑, 룸서비스, 조식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현대레전드 이천은 ▲20㎡ A ▲20㎡ B ▲25㎡ ▲33㎡ 등 4가지 타입으로 구성됐으며 각각 36실, 144실, 72실, 18실로 이뤄져있다. 

현대레전드 이천은 사통팔달의 교통환경도 갖추고 있는데 인근에 이천역을 이용할 수 있고, 경충대로3번국도와 중부대로 42번국도, 이섭대천로, 제2 중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의 이용도 용이하다. 

현대레전드 이천 분양 관계자는 “이천시 핵심 입지인 중리동에 들어서는 현대레전드 이천은 신뢰성, 안정성, 전문성을 모두 갖춘 레지던스로 차별화된 내부 옵션, 다양한 타입 등에 대한 수요자들의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