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온, 스마트빌 새단장으로 웹사업 본격화
상태바
비즈니스온, 스마트빌 새단장으로 웹사업 본격화
  • 이혜진 기자
  • 승인 2020.10.29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이혜진 기자]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이 운영하는 B2B 전자세금계산서 1등 브랜드 스마트빌이 고객 편의 증대를 위해 업무 포털 사이트를 리뉴얼하며 본격적인 웹 서비스 확대 행보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400만 사업자가 이용하고 있는 스마트빌은 일 평균 4~10만 명의 방문자 수, 월 최대 1500만의 페이지 뷰가 일어나는 업무 포털로 한 달에 약 160만 명의 사업자가 활동하고 있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이 뽑은 국내 500대 웹사이트에서도 개인들이 주로 사용하는 은행을 제외하면 B2B 금융 사이트 선두에 위치하고 있다.

주력 서비스인 전자세금계산서는 월 평균 400만건이 넘게 발급되고 있다. 비대면 이슈로 성장 추세의 전자계약은 7만 3천여 사업자가 등록해 계약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SaaS의 장점은 별도의 구축 없이 웹 상에서 로그인 만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개인부터 기업까지 규모에 상관없이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며, 구축 비용이 발생하지 않아 가격 부담이 덜하고 진입 장벽이 낮다.

비즈니스온 관계자는 "웹서비스 본격 확대를 위한 메인 화면 및 전체 레이아웃을 개선하고 메뉴 분류를 직관적으로 변경하는 등의 스마트빌 리뉴얼로 업무 포털로서의 편의성을 증대하는 기본 작업을 다졌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웹고객을 위한 온라인 업무 범위를 확대,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