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김경한 기자] 플리어(FLIR)가 플리어 GF77 가스 파인드(Gas Find) IR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 시리즈는 화학, 산업 제조, 전력 유틸리티, 천연 가스 공급망, 식품·농업, 공공 안전 시설 담당자가 각종 가스 탐지 검사와 열 검사를 수행하는 데 활용할 수 있는 비냉각식 가스 탐지 카메라 솔루션이다.

기존의 메탄 가스 탐지용 GF77 카메라를 기반으로 개발된 GF77 가스 파인드 IR 시리즈는 이제, 사용자가 하나의 카메라로 더 다양한 가스를 찾을 수 있도록 두 가지 유형의 렌즈를 제공한다.

새로 추가된 기능 가운데 주목할 점은 육플루오르화황, 암모니아·에틸렌 등 새로운 유형의 가스를 시각화하는 기능이다. 또한 플리어 써멀 스튜디오 프로(Thermal Studio Pro), 플리어 루트 크리에이터(FLIR Route Creator)용 옵션 추가 기능을 통해 고온 영역까지 측정할 수 있는 적외선 범위, 향상된 온도 측정 정확도·검사 흐름·보고 기능도 제공한다.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GF77은 가스를 단순히 시각화해주는 것 이외에도 인체 공학적이고 사용하기가 쉽도록 설계됐다. 적외선 온도 측정을 위해 보정돼 있어, 렌즈를 교체할 필요 없이 탱크 수위 확인, 전기적 또는 기계적 문제 검사 등과 같이 예방 정비할 수 는 기능도 갖췄다.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는 렌즈 옵션 

GF77 Gas Find IR 시리즈는 두 가지 렌즈(표준 25° 시야각(저범위) 렌즈), 또는 6° 망원(고범위 렌즈)를 제공한다. 저범위 렌즈에는 메탄, 아산화질소, 이산화황, R-134a와 R-152a를 시각화해주는 7–8.5µm 파장 필터가, 고범위 렌즈에는 9.5–12 µm 파장을 필터링해 육플루오르화황, 암모니아·에틸렌을 시각화해주는 필터가 내장돼 있다.

전문적인 업무를 수행하는 사용자는 저·고범위 렌즈가 모두 포함된 GF77-LR, GF77-HR 또는 GF77 중에서 자신의 요구사항(Needs)을 충족시켜 주는 렌즈 조합을 선택할 수 있다. 아울러, 각 렌즈는 구매 시, 특정 카메라 본체에 맞게 보정되어 있기 때문에 필요한 가스를 시각화하고 온도를 정확하게 측정한다.    

또한 FLIR 서비스 센터는 이미 GF77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 가운데 기능 확장이 필요한 사용자가 있는 경우, 보유 중인 기기를 새로 구입한 렌즈에 맞게 보정해주고 있다.   

플리어 GF77 듀얼렌즈

넓은 온도 범위 수용하는 카메라 옵션

GF77 Gas Find IR 시리즈는 전체 온도 범위 내에서 측정 값의 +/- 5°C에서 +/-3°C까지 향상된 정확도로 -20°C에서 500°C까지 더욱 넓은 온도 감지 범위를 갖추고 있다.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는 온보드 라우팅 기능인 루트 크리에이터를 사용하면, 최종 사용자가 각 현장에서 검사해야 하는 기기·설비 목록이 포함된 경로를 미리 계획함으로써 조사를 간소화하고, 예상치 못한 검사 오류나 누락 등을 피할 수도 있다. 반면 보고용 부가 기능인 써멀 스튜디오 프로는 최종 종합 보고서를 손쉽게 작성할 수 있게 돕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