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방제일 기자] 서울 마포구가 내달 9일까지 주민의 특별한 사연을 담은 영상 편지를 제작해 가족, 친구, 이웃 등에게 전하도록 돕는 '마을이 심는 숲 조성 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구가 추진 중인 500만 그루 나무 심기 사업의 일환인 이번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힘들어하는 가족, 친구 등을 격려하거나 출산, 생일, 승진 등 좋은 날을 맞은 지인에게 축하 메시지를 전할 기회다.

주민은 직접 식수한 나무 앞에서 전문 업체의 도움을 받아 영상 편지를 제작한 후 이를 간직하거나 대상자에게 보내 마음을 전할 수 있다.

이번 나무 심기 행사는 마포구 16개 동 주민자치회와 주민자치위원회가 주체가 돼 진행되며 나무 심기 활동에 더해 서로에게 전하는 메시지가 접목된 점이 이색적이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모임이나 여행이 더욱 어려워진 상황에서 가까운 마을의 녹지에서 할 수 있는 건전하고 의미 있는 활동이라는 점에서 구 주민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구는 각 동 주민자치(위원)회별로 10건 이내의 식수 영상 편지 사연을 발굴하고 내달 16∼20일까지 나무 심기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참여 대상은 마포에 거주하거나 직장, 학교 등 생활권을 두고 있는 시민이면 된다.

신청 방법은 오는 내달 9일까지 마포구 내 각 동 주민센터에 있는 주민자치회와 주민자치위원회에 방문 또는 이메일로 나무 이름, 사연, 식수자 명, 연락처 등을 기재해 제출하면 된다.

500만 그루 나무 심기 사업을 추진 중인 구는 지난해 10∼11월까지 약 한 달간 이와 같은 주민의 직접 참여 방식을 통해 총 1천231주의 나무를 심은 바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