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AMD 애저 데이터 익스플로러(Azure Data Explorer)가 AMD EPYC 프로세서에 기반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가상 머신(Microsoft Azure Virtual Machine, 이하 애저 VM)에 대한 접근 지원을 시작한다.

 

애저 데이터 익스플로러는 데이터 탐색과 실시간 데이터 분석을 지원하는 PaaS(Platform as a Service) 솔루션이다. 이는 AMD, 애저 컴퓨트(Azure compute), 애저 데이터 익스플로러와의 협업을 통해 AMD EPYC 프로세서 기반의 애저 Dav4(Azure Dav4), Eav4, Easv4, Lsv2 VM을 제공한다.

AMD EPYC 프로세서에 기반한 애저 VM 제품군은 애저 데이터 익스플로러 고객에게 데이터 분석 워크로드에서 동일한 비용으로 최대 30~50% 더 높은 성능을 지원한다. 이를 활용해 여러 애플리케이션, 웹사이트, IoT 장치 등으로부터 송출되는 대량의 데이터에 대한 실시간 분석을 한층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AMD 서버 사업부 댄 맥나마라(Dan McNamara) 수석 부사장 겸 총괄 책임은 "AMD EPYC 탑재 VM을 장착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데이터 익스플로러는 향상된 성능과 효율성을 제공해 AMD 프로세서의 성능과 가능성을 또 한번 입증했다. AMD는 애저와 애저 데이터 익스플로러 팀과 협업해 고객이 데이터의 패턴, 변칙, 트렌드를 식별하도록 지원함으로써 더 나은 비즈니스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성능 향상을 이뤘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ag

키워드

#AMD #애저 #EPYC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