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조명의 기자]

충청북도는 10월 23일부터 11월 15일까지 3주간 방역실태 특별점검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사회적 거리 두기 1단계 조정으로 다소 이완된 방역체계를 정비하고 가을철을 맞아 많은 사람이 모이는 단풍 관광지와 집단감염 위험이 큰 다중이용시설 등을 점검한다.

국공립공원 등 도내 주요 관광지(178개 소)와 방문판매업(539개 소), 유흥시설(1223개 소), 음식점·카페 등(3779개 소), 종교시설(2163개 소)을 대상으로 도, 시군 표본 합동 점검을 시행한다.

특히 특별사법경찰·안전감찰 인력을 합동점검반에 투입해 분야별 점검의 효율성을 높이고 사업주와 이용자들의 경각심을 제고하는 등 도내 코로나 확산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방침이다. 

주요 점검 사항은 ▲도내 단풍 관광지 내 다중이용시설·전세버스 등 방역실태 준수 여부, ▲방문판매업 집합금지 행정명령 이행 실태, ▲유흥시설 핵심방역 수칙·시설면적 4㎡당 이용 인원 제한 기준 준수 여부, ▲음식점·카페 등 생활 속 거리 두기 방역수칙 준수 여부 등이다.

임택수 충북도 재난안전실장은 “가을철 단풍 관광이 집중되는 11월 중순까지 도내 방역 실태 점검을 강화함으로써 사회적 거리 두기 1단계 조정으로 다소 이완된 방역 체계를 재점검하고 사회적 경각심이 고취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현장 지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