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방제일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은 서울 학생들의 일상 속 예술 향유를 위해 19일부터 서울시교육청 학교예술교육 유튜브 채널 '예술락낙(樂Knock)'을 개설해 운영한다.

서울시교육청이 '교복입은 예술가! 100만 개의 교실에서 예술을 품다'라는 구호를 지원해 온 학교예술교육을 비대면으로 본격 확장하는 것이다.

'예술락낙' 유튜브 채널의 내용은 ▲공연락낙 ▲음악락낙 ▲미술락낙 ▲악기락낙 ▲협력종합예술 ▲서울창의예술교육센터로 구성된다.

학교예술교육을 위한 학생과 교원의 학교 맞춤형 예술교육자료를 제작·탑재해 시대적 변화에 발맞추어 다각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더불어 예술락낙 유튜브 채널은 학교예술교육 지원 누리집, 창의예술교육센터 누리집 등과 바로 연결되는 링크를 제공해, 교원들이 손쉽게 학교예술교육자료를 접하는 비대면 플랫폼 역할을 할 예정이다.

예술낙락 유튜브 채널은 유튜브 검색창에 #예술락낙 #학교예술교육 #예술동아리 #예술적감수성 #예술향유인 #창의예술교육기부 #서울협력종합예술 #악기교육 등의 해시태그 검색어를 입력하면 구독할 수 있다.

서울시교육청은 텍스트가 아닌 이미지로 소통하는 시대적 흐름에 부합해 개설된'예술락낙'유튜브 채널이 학교예술교육 활성화에 유의미한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학교현장에 필요한 내용 확장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해나갈 계획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