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이혜진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교육부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2020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2’를 19일부터 개최한다. 

올해는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은 학생들을 위해 7개의 소프트웨어 전문기관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시즌1(9개)에 비해 2배 이상의 프로그램(19개)이 개설됐다. 

누구나 SW중심사회포털 내 온라인 코딩파티에 접속하면 블록 코딩(명령어, 논리 구조, 수식 등을 쓰임새에 따라 묶어 색깔, 모양, 크기가 다양한 블록으로 만들어 맞추는 것), 텍스트 코딩 (C, C++, 자바, 파이선 등), 컴퓨팅 사고력, 인공지능(AI) 등 5개 부문의 19개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다. 대회는 내달 1일까지 열린다.

참가자를 대상으로 ‘코딩파티 플렉스!’와 ‘코딩파티 하이파이브!’ 이벤트를 포털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온라인 코딩파티 프로그램의 각 미션을 완료할 때마다 발급되는 인증서를 2개 이상 개인 SNS 등에 올려 인증하거나(코딩파티 플렉스!), 온라인 코딩파티 설문조사에 응답한(코딩파티 하이파이브!)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송경희 과기정통부 소프트웨어정책관은 “온라인 코딩파티는 소프트웨어·AI와 친해질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행사”라며 “새로운 프로그램을 발굴해 ‘온라인 코딩파티’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