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청사관리본부-조달청, 혁신조달제품 구매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정부청사관리본부-조달청, 혁신조달제품 구매 업무협약 체결
  • 조명의 기자
  • 승인 2020.10.16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조명의 기자]

정부청사관리본부와 조달청은 10월 16일 조달청 대회의실에서 혁신조달제품의 판로개척과 효율적 청사관리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두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공공부문의 혁신적인 수요 발굴과 혁신제품 구매 활성화 등을 위해 유기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조달청은 2019년 7월 혁신지향 공공조달 방안을 마련한 이후로 혁신제품의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혁신제품 시범구매사업, 혁신조달종합안내포털(이하 혁신장터) 구축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혁신장터를 통해 다양한 혁신제품 정보와 시범구매사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우수사례 발굴을 위한 혁신조달 경진대회 등 행사를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정부청사관리본부는 이번 협약을 통해 혁신제품 구매·시범구매사업에 대한 참여를 활성화하고, 혁신조달 행사개최 시 행사장소를 적극 제공하기로 했다. 
 
정무경 조달청장은 “정부청사관리본부와 업무협약을 통해 혁신조달 정책의 성과를 확산하고, 혁신제품 등을 통한 청사관리·시설 개선 등 효율적인 청사 구축을 적극 지원할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 국민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혁신조달 성과를 창출해 공공서비스의 품질 향상과 혁신성장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조소연 정부청사관리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능이 우수한 혁신제품을 정부청사에 적극 도입해 효율적인 청사 구현혁신조달 지원에 앞장서겠으며, 두 기관의 경험이 하나로 어우러져 상승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