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 | 문의 02-2155-4200
고전압 산업용 애플리케이션ESD 스위치 제품군 확장

아나로그디바이스(www.analog.com)는최대 ±22Vds 또는 +40Vss에서 동작하는 고전압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래치-업 보호 기능 을 보장하는 8-kV ESD(electrostatic discharge) 스위치 신제품 4종을 발표했다.

ADI의 고전압 ADG5401, ADG5421, ADG5423, ADG5419 싱글 및 듀얼 스위치가 래치-업 보호 제품군에 새롭게 추가됨으로써, 이 제품군은 이제 SPSTx1 스위치부터 32:1 멀티플렉서까지 구성할 수 있게 되었다. 래치-업이란 전원공급장치가 꺼질 때까지 의도하지 않은 고전류 상태가 지속되는 현상을 일컫는 것으로, 디바이스의 오류를 유발할 수 있다.



실리콘이미지 | 문의 02-566-0071
모바일 장치를 위한 MHL 3.0 4K 울트라 HD솔루션



실리콘이미지(www.siliconimage.com)는 업계 최초 4K 울트라 HD MHL 3.0 솔루션으로 모바일 트랜스미터, 브리지 및 멀티미디어 스위치 IC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MHL은 모바일 기기를 충전하면서 대형 화면 디스플레이에HD 및 4K(UHD)을 연결할 수 있는 기술을 선도하는 표준이다. 실리콘이미지에서 처음으로 제공하는 이 MHL 3.0 솔루션은 모바일 기기 제조업체에서 디스플레이에 선명한 4K 울트라 HD 수준의 비디오 해상도를 제공하는 동시에, 동일한 마이크로 USB 커넥터를 통해 USB 데이터를 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포괄적인 솔루션이다.



실리콘랩스 | 문의 02-551-8600

스마트 인터페이스 제품군 USB-SPI 브리지 칩



실리콘랩스(www.silabs.com)는 윈도우, OS X, 리눅스 운영체제에서의 드라이버 지원과 함께 USB 호스트와 SPI(serial peripheral interface) 연결용 턴키 솔루션으로 제공되는 고성능 브리지 컨트롤러(제품명: CP2130)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USB에서 SPI로 연결되는 실리콘랩스의 브리지 컨트롤러 CP2130 신제품은 업계 선도적인 데이터 스루풋, 뛰어난 구성력을 비롯해 공간 절약형 4mm×4mm 패키지에서 고집적의 혼성신호 통합 성능을 제공한다. USB를 포함하는 다양한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을 위하여 새로운 설계를 하거나 기존 설계를 업그레이드 하는데 이상적이다.



페어차일드 반도체 | 문의 032-680-1355

스위칭 빨라지고 신뢰성 향상 신형 1200V 스톱트렌치 IGBT



페어차일드반도체(www.fairchildsemi.com)가 신형 1200V 필드 스톱 트렌치(Field Stop Trench) IGBT 시리즈를 출시한다.

태양광 인버터, UPS(無 정전 전원장치), 용접기 등과 같은 하드 스위칭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이 신형 IGBT 시리즈는 전력 엔지니어들의 설계에 뛰어난 효율과 신뢰성을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된 신형 1200V 필드 스톱 IGBT 시리즈는 VCE(SAT)이 1.8V로 전도 손실을 최소화 하는데, 이는 이전의 고속 스위칭 NPT IGBT보다 훨씬 낮은 것이다.



NXP | 문의 02-6096-1611
초고효율 최소형 차량 내 네트워크용 CAN SBC



NXP 반도체(www.nxp.com)는 업계 최소형 CAN SBC(System Basis Chip:  시스템 기반 칩) 제품군인 UJA116x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소형화의 새로운 기준을 세우는 UJA116x SBC 제품군은 보드 공간이 좁은 스티어링(steering), 카메라, 대시보드 등을 포함한 다양한 자동차 ECU 애플리케이션에서 최적의 성능을 제공한다.

부품 비용과 시스템 비용을 절감하면서 강력한 기능을 제공하는 UJA116x 제품군은 자동차 OEM업체와 주요 부품 공급업체들에게 자체 공급 트랜시버인 기본적인 인티그레이터(integrator) UJA1161부터, 부분 네트워킹(Partial Networking)과 CAN FD(Flexible Datarate) 패시브 지원을 제공하는 전 기능을 보유한 SBC인 UJA1168까지 차량 내 네트워킹 솔루션을 완벽하게 제공한다.

SBC 차세대 제품군 UJA116x는 컴팩트한 HVSON14 패키지(3.5x5.5mm)에서 대기 또는 수면모드 CAN 트랜시버, 5V 전압조정기, 5V보호 센서 공급 및 워치독(watchdog) 등 공동 기능을 통합함으로써 자동차업계가 강력하고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으로 ECU를 소형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에너지 효율성을 제고하고자 하는 업계 요건에 대응하고자, 동급 최고인 UJA1168은 업계 표준 ISO11898-6에 정의된 전력 효율성 부분의 주요 혁신인 부분 네트워킹(Partial Networking)도 지원한다.



인피니언 | 문의 02-3460-0814

최대 1200V 애플리케이션용 EiceDRIVER™ 제품군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www.infineon.com)는 최대 1200V 절연 전압을 이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새로운 1EDI EiceDRIVER™ Compact 싱글 채널 게이트 드라이버를 출시했다.

이들 전기적으로 절연된 드라이버는 인피니언이 개발한 코어리스 트랜스포머 기술(Coreless Transformer Technology)을 적용함으로써 각각의 출력 핀으로 최대 6암페어의 출력 전류를 제공할 수 있다.

기본 시스템으로는 IGBT와 MOSFET에 대한 UVLO(under voltage lockout) 기능과 드라이버가 전원으로 연결되지 않았을 때 동적 셧다운을 포함한다.

1EDI 시리즈의 드라이버 제품들은 컴팩트한 DSO-8 패키지로 제공되며 최대 125?C 주위 온도에 이용할 수 있으므로 산업용 드라이브, 인버터, 용접 장비, 인덕션 쿠킹 기기, 서버/통신장비 전원장치 등의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하기에 적합하다.

이들 새로운 EiceDRIVER™ 제품은 100kV/μs의 CMTI(common mode transient immunity)를 달성하는 최초의 드라이버 IC이다. 이들 MOSFET 및 IGBT 드라이버는 6암페어의 출력 전류를 제공할 수 있다. MOSFET 드라이버는 CoolMOS™ 기술을 기반으로 한 전력 반도체에 이용하도록 최적화되었다.

이들 EiceDRIVER™ 제품은 낮은 유도 손실을 특징으로 함으로써 최신 세대 CoolMOS C7에 이용했을 때 0.5퍼센트의 추가적인 효율 향상을 가능하게 한다.



알테라 | 문의 02-538-2379

20nm 설계 즉시 시작 가능 Quartus II 소프트웨어 Arria10 에디션



알테라 코퍼레이션(www.altera.com)은 업계 최초로 20nm FPGA 및 SoC를 위한 개발 툴 지원 Quartus II 소프트웨어 Arria 10 에디션을 출시했다.

TSMC 20nm 공정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Arria 10 FPGA 및 SoC는 현재의 하이엔드 FPGA에 비해 15퍼센트 성능 이득을 제공하고, 동시에 이전 중급형 디바이스에 비해 최대 40퍼센트 전력을 절감함으로써 중급 FPGA 및 SoC 카테고리를 효과적으로 혁신하고 있다.

고객은 성능이 검증된 익숙한 Quartus II 설계 환경을 사용하여 업계에서 가장 빠른 컴파일 시간으로 지금 즉시 Arria 10 FPGA 및 SoC 기반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다.

고객은 Quartus II 소프트웨어 Arria 10 에디션을 사용하여 지금 즉시 차세대 시스템에 소자의 첨단 기능 설계를 시작할 수 있다. 사용자는 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Arria 10 FPGA 및 SoC를 설계, 시뮬레이트, 컴파일 할 수 있다.

이번 소프트웨어 버전에는 첨단 타이밍 모델과 보드 레이아웃 구현을 위한 최종 핀 아웃이 포함된다. Quartus II 소프트웨어 Arria 10 에디션은 1.15M LE(logic element)에 이르는 최대 밀도의 중급 Arria 10 디바이스를 포함하여 다중 FPGA 및 SoC 디바이스를 지원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