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처음 개최 이후 180여 개 국가 사용자가 약 100만 개 영상 및 사진을 제출
빙하 수상 스키에서부터 새끼 고양이 구조까지, 아찔하고 감동적인 순간을 모은 기념비적인 영상 공개
고프로 어워즈는 웹사이트, 제품 포장, 광고 등 마케팅 전략에서 핵심 요소

[테크월드=정은상 기자] 고프로(GoPro)는 사용자 대상 창작 콘텐츠 공모전 ‘고프로 어워즈(GoPro Awards)’ 5주년을 기념한 영상을 15일 공개했다.

고프로 어워즈 5주년 기념 영상은 역대 고프로 어워즈 수상작 중 가장 인상적인 수상작 10개를 소개하는 영상이다. 빙하 수상 스키, 절벽 줄타기, 새끼 고양이 구조, 기내 프러포즈 등 아찔하고 감동적인 순간을 모아 고프로 어워즈를 재조명했다.

고프로는 동영상 제작, 마케팅 활용을 위해 2015년에 고프로 어워즈를 처음 도입했다. 고프로 어워즈 도입 이후 180여 개 국가에서 약 100만 개의 영상 및 사진을 전달받았고, 콘텐츠를 제공하는 사용자에게 상금과 제품을 전달했다. 고프로 어워즈 수상작은 지난 5년간 고프로 커뮤니티에 공유되었으며, 고프로 웹사이트, 제품 포장, 광고 등 마케팅 전략에서도 핵심요소가 되었다.

고프로 설립자 겸 CEO 닉 우드먼은 “고프로 어워즈는 고프로 사용자의 창의성을 기념하고 사용자의 훌륭함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다”며 “고프로 어워즈는 단순한 콘텐츠 공모전을 넘어 소비자에게 전하는 감사 인사다”고 밝혔다.

고프로 어워즈는 3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신제품 카메라 출시를 기념해 열리는 ‘밀리언 달러 챌린지(Million Dollar Challenge)’, 고프로로 촬영한 영상과 사진이라면 어떤 내용이든 출품할 수 있는 ‘애니 띵 어썸(Anything Awesome) 챌린지’, 그리고 사용자의 창의력 넘치는 순간을 생생히 담는 ‘고프로 리브 잇(GoProLiveIt) 챌린지’ 등이 있다.

그 중 ‘밀리언 달러 챌린지’는 고프로 신제품 카메라 출시를 기념해 진행되는 공모전으로 고프로 어워즈 중 가장 영향력 있는 프로그램이다. 신제품으로 촬영한 출품작 중 우수한 영상을 선별해 제품 하이라이트 영상으로 재탄생시키고, 수상자에게 미화 100만 달러(한화 11억 4000만 원)를 균등하게 분배해 전달한다. 올해는 히어로9 블랙 출시를 기념한 밀리언 달러 챌린지가 개최되었으며, 12월까지 접수할 수 있다.

한편, 고프로는 고프로 어워즈를 통해 놀랍도록 재능 있는 크리에이터를 발굴해 협업하고 있다. 특히 브라질 출신 앤드류스 산타나(Andrews Santana)는 고프로 어워즈를 통해 인지도를 쌓은 크리에이터로 현재 고프로 커뮤니티에서 촬영 교육을 담당하고 있다. 고프로 트레이닝팀은 앤드류스와 함께 고프로 어워즈 5주년을 기념하고, 밀리언 달러 챌린지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라이브 스트리밍을 15일에 진행한다. 이번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고프로 어워즈 수상 가능성을 높이는 콘텐츠 촬영 팁 및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고프로 어워즈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고프로 공식 홈페이지 및 고프로 어워즈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