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릭스, IoT 대기 배출 시설 관리 시스템 공개
상태바
에어릭스, IoT 대기 배출 시설 관리 시스템 공개
  • 김경한 기자
  • 승인 2020.10.13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데이터 수집과 분석 가능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수도권에만 적용되던 대기오염 배출 허용치 총량을 제한하는 제도가 지난 4월부터 중부권, 동남권, 남부권 등 사실상 전국적으로 확대되는 등 대기환경 규제가 강화되고 있다. 이에 발맞춰 기업들은 대기환경 기준에 부합할 수 있는 적절한 대응책을 마련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 지고 있다. 

특히 대기오염물질을 배출하는 사업장은 정기적으로 대기 상태를 측정하여 환경 당국에 결과를 보고해야 한다. 배출허용기준을 초과한 오염물질을 배출할 경우, 7년 이하의 징역이나 1억 원 이하의 벌금 등 법적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대기 오염물질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에어릭스의 IoT 대기 배출 시설 관리 시스템은 웹으로 연결돼 있어 PC와 스마트폰으로 배출시설 정보를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관제 시스템에 누적된 데이터는 추후 현장 운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빅데이터와 AI 분석 자료로도 활용된다. 실시간 데이터 수집·분석이 가능하기 때문에 오류를 사전에 대처하고, 문제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통해 설비 수명도 늘릴 수 있다. 

에어릭스는 이 시스템을 소규모 사업장 방지시설 설치 지원 사업을 적극 활용할 것을 제안했다. 현재 환경부는 대기배출시설 운영사업장을 대상으로 대기오염 방지시설 설치를 지원하는 ‘소규모 사업장 방지시설 설치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에어릭스는 중소기업에게 IoT 대기 배출 시설 관리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으며, 중소형집진기와 IoT 계측기를 동시에 공급해 설치 지원부터 현장 점검, 전담 유지보수까지 실시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