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이혜진 기자] 에이디링크 테크놀로지는 자사 서버 MECS-7210가 모바일 엣지 컴퓨팅(MEC) 구축을 위한 ‘NGC(Nvidia GPU Cloud)-레디’ 검증을 통과했다고 8일 전했다.

MEC는 통신 서비스 사용자와 가까운 기지국에 서버를 배치해 데이터를 처리하는 기술이다. 4단계(단말기-기지국-교환국-인터넷망-데이터센터)의 데이터 전송 과정을 1단계(단말기-기지국)로 줄여준다. 이를 통해 서비스 지연을 줄이고 전송 부하를 최소화할 수 있다.

NGC-레디는 인공지능(AI)에 적합한 솔루션을 위한 검증 프로세스다. 이를 이용해 개발자는 AI와 기계학습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고객이 다양한 그래픽 처리 장치(GPU) 가속 소프트웨어를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고객은 하이브리드와 멀티 클라우드 구현을 포함한 컴퓨팅 환경을 복제할 수 있다.

줄리안 예 네트워킹∙커뮤니케이션 담당 이사는 “검증은 업계가 엣지 AI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가속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며 “고객은 AI를 도입해 5G 오픈랜(Open-RAN, Radio Access Network)에서 엣지 방식의 데이터 센터, 개인 네트워크, MEC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확장할 수 있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