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조명의 기자]

교육부는 실시간 화상 강의를 통해 개별 선생님들이 가진 교육기술(에듀테크) 역량을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도록 쌍방향 온라인 지식 공유 서비스인 ‘지식샘터’를 10월부터 본격적으로 개통한다고 밝혔다. 

지식샘터 누리집 화면

지식샘터는 교원의 자율적 개인 맞춤형 비대면 연수 시스템으로, 기관 주도의 기존 연수 방식에서 벗어나 강사 교원이 연수의 주제·내용, 시간 등을 자유롭게 구성․운영할 수 있다.

특히 온라인 기반 프로그램(플랫폼)·저작도구 활용법과 교과별 교육자료 등 원격수업 상황에서 교원에게 필요한 교육기술(에듀테크) 관련 연수를 실시간 화상강의로 진행함으로써 현장 교사들의 참여도와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교육부는 지난 9월 지식샘터 서비스를 시범 개통해 시스템 안정성·연수 효과성 등을 검증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10월부터는 적극적으로 홍보해 활용도를 대폭 늘려나갈 계획이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지식샘터의 활성화를 위해 9월 28일 오후에 열린 시연 행사에서 지식샘터 누리집에 개설돼 있는 강의에 수강생으로 참여했다.

시연 후에는 강의 참여자, 지식샘터 지원단, 교사 유튜버 등 현장 교원 약 20여 명을 원격으로 초청해 간담회를 했으며, 교육기술(에듀테크) 활용 수업 역량 강화 지원에 대한 바람과 애로사항 등 현장의 의견을 청취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