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조명의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9월 29일부터 10월 4일까지 국공립 문화예술기관이 제공하는 추석특집 비대면 공연·전시·행사 등을 확인할 수 있는 통합안내 페이지 ‘슬기로운 추석 문화생활’을 운영한다.

앞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전국의 사회적 거리 두기 2단계 조치가 끝나는 9월 28일부터 10월 11일까지를 추석특별방역기간으로 지정하고 고향·친지 방문 등 이동을 자제할 것을 권고했다. 

이에 문체부는 우리 국민들이 집에서 머무르는 동안 문화의 힘으로 연휴를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슬기로운 추석 문화생활’을 통해 비대면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체육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문체부는 지난 3월 31일부터 전시영상과 스포츠 강습 등 29개 국공립 기관(57개 채널)이 제공하는 비대면 콘텐츠를 국민들이 집에서 무료로 즐길 수 있도록 문화포털 내 ‘집콕 문화생활’을 운영해 왔다. 이번 슬기로운 추석 문화생활은 집콕 문화생활의 추석 특집기획으로서, 연휴 기간 동안 ▲전통·민속, ▲가족·어린이, ▲공연·영상, ▲전시·체험·행사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를 주제별로 선별해 새롭게 제공한다. 

특히 문체부는 지난 9월 24일부터 가족이 함께하는 유쾌하고 창의적인 ‘코로나 집콕’ 방법을 공유하는 ‘즐거운 우리집 집콕놀이를 소개해줘(즐집소)’ 공모전을 시작하는 등 다양한 추석 즐기기 기획을 마련했다. 슬기로운 추석 문화생활은 이와 같은 다양한 기획을 한 곳에서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문체부 박양우 장관은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코로나19와 시간적·공간적 이유로 문화·예술·체육활동을 즐기기 어려웠던 국민들이 비대면으로 문화를 창조하고 향유하는 주인공이 되기를 기대한다. 문체부도 새로운 문화 향유 방식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비대면 문화 콘텐츠 제작과 보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ag

키워드

#문화체육관광부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