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선연수 기자] SK텔레콤이 'T map(T맵)' 서비스로 축적한 이동 데이터를 분석한 'T map Trend Map 2020(티맵 트렌드 맵 2020)'을 발간한다.

1850만 이용 고객을 보유하고 있는  T맵 서비스는 다양한 데이터를 담고 있다. 보고서는 ▲신입과 부장님의 취미생활 ▲육아와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 ▲골목상권 희로애락 등 일상생활과 밀접한 소재를 에피소드 형태로 쉽게 설명하고 있다.

 

이 중 한 데이터는 올 3월에 멀티플렉스 극장을 찾은 사람은 1월 대비 86% 급감했으나, 자동차 극장을 찾은 사람은 165% 증가하는 등 코로나 19 상황에서 국민들의 문화생활 소비 방식이 변한 것을 알려준다. 코로나19 확산 전 60만 건 수준이었던 드라이브 스루 이용 건수는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한 3월부터 이용량이 급증해 6월 기준으로는100만건 수준으로 이용량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다.

SK텔레콤은 어린이 보호구역 내에서 과속, 급감속, 급가속(이하 급감가속) 건 수가 가장 많았던 10곳을 선정해, 민식이법 시행 전인 3월과 6월의 통행량과 과속 건수를 비교했다. 그 결과 과속 건 수가 가장 많았던 10곳의 통행량 자체는 16.6% 증가했지만 과속 건 수는 약 4500건이 감소해 통행량 대비 과속 비율이 5.0%p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SK텔레콤 이종호 모빌리티사업단장은 "이번 'T map Trend Map 2020'에서 T맵의 이동 데이터를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 기술로 분석해 국민들의 모빌리티와 관련한 생활 속 변화를 담았다"라며 "플랫폼의 지속적인 발전을 통해 대한민국 모빌리티 사업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ag

키워드

#SKT #SK텔레콤 #T맵 #Tmap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