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빌라정보통

아파트 전세 계약이 곧 만료돼 이사를 계획하고 있는 Y씨는 무리한 대출을 받아 아파트를 매매하기에는 금전적인 부담이 크고, 고단한 전세살이를 끝내고 싶은 마음에 신축빌라 매매를 선택했다. 

Y씨처럼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사람들이 집값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은 신축빌라 매매 현장으로 몰리고 있다. 아파트 전세금 수준으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할 정도로 가격이 합리적이고 편리한 주거시설이 갖춰져 있다는 점이 신축빌라 매매의 매력인 것. 신축빌라는 건축법이 강화되면서 주차 공간이 확보됐고, 방범 시설과 입주민 편의 시설도 갖춰져 살기 좋은 주거 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다. 

신축빌라전문 중개업체 ‘빌라정보통’ 이정현 대표는 “신축빌라 매매 수요가 늘면서 허위매물로 소비자를 현혹하는 업체들도 증가하고 있다”며 “신축빌라 분양 피해를 입지 않으려면 신뢰할 수 있는 전문 중개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 대표는 “일반 소비자들이 알기 힘든 신축빌라의 내‧외부 곳곳을 전문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빌라전문가를 만나야 한다”며 “알찬 추천 현장부터 안전한 계약까지 소비자를 세심하게 생각하는 중개업체와 거래를 진행한다면 ‘내 집 마련’ 이후 발생할 수 있는 분양 피해로부터 안전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빌라정보통' 제공 서울과 인천 및 경기권 신축빌라 시세표에 따르면 서울 동작구 상도동(상도역)은 유망지역이며, 사당동(사당역) 신축빌라 매매는 2억8천~4억4천에 진행, 관악구 신림동(신림역)과 봉천동(서울대입구역) 신축빌라 분양은 2억3천~5억8천, 난곡동은 가치가 상승하는 지역이며, 김포시 사우동과 풍무동은 인기, 감정동과 북변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3천~2억3천, 광명시 광명동(광명사거리역)과 철산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9천~4억4천에 이뤄진다.

이어 인천시 부평구 부평동(부평역) 신축빌라 매매는 1억4천~2억7천, 남동구 구월동과 만수동(만수역), 간석동은 유망지역, 서창동과 도림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4천~2억8천에 거래되며, 미추홀구 도화동과 숭의동(숭의역), 용현동은 1억3천~2억3천, 주안동과 학익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4천~2억9천, 계양구 계산동과 작전동, 효성동은 인기며, 동양동과 장기동 신축빌라 분양은 1억4천~2억2천대, 임학동과 박촌동, 귤현동 신축빌라 매매는 1억4천~2억1천에 거래된다.

부천시 상동과 심곡동(부천역), 역곡동(역곡역) 신축빌라 분양은 2억1천~3억8천, 원미동과 중동, 춘의동 신축빌라 매매는 2억1천~3억8천, 고강동과 내동(신중동역), 여월동은 인기, 오정동과 원종동(까치울역) 신축빌라 분양은 2억~3억9천, 괴안동(역곡역)과 송내동은 유망지역이며, 심곡본동과 소사본동(소사역) 신축빌라 매매는 1억9천~3억3천에 진행된다.

한편, 정식 개업공인중개사부동산 업체인 ‘빌라정보통’은 4만여 명이 넘는 회원들의 소통과 참여로 운영되는 온라인카페를 통해 서울, 경기, 부천, 인천 신축빌라 매매의 시세 통계를 제공한다. 또 ‘빌라전문가’의 현장 검증을 거친 신축빌라 추천 매물 정보를 공개해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안전하고 올바른 빌라를 중개하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