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물 관리 계획 발표
상태바
마이크로소프트, 물 관리 계획 발표
  • 이혜진 기자
  • 승인 2020.09.28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이혜진 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가 물 관리 계획인 ‘워터 포지티브(Water Positive)’를 28일 발표했다.

2030년까지 자사의 물 사용량을 줄이고, 재활용 시스템으로 재생수를 보급하는 내용의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올해 말 문을 여는 실리콘밸리 캠퍼스엔 빗물 수집 시스템과 폐기물 처리 공장을 갖췄다. 모든 하수는 재활용 자원에서만 나온다. 

MS 관계자는 “이러한 시스템으로 빗물과 폐수가 관리, 재활용돼 매년 430만 갤런(1갤런=3.785리터)의 물을 절약할 수 있다”며 “미국 워싱턴주 퓨젯사운드(Puget Sound)의 본사 재건축 공사에서도 모든 신축 오피스 빌딩이 일부 특정 용도로 빗물을 재사용해 580만 갤런 이상의 물 사용량을 줄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 이스라엘 헤르츨리야(Herzliya)에 위치한 캠퍼스엔 배관 설비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물 보존 양을 약 35% 늘릴 수 있다. 에어컨에서 나온 물은 식물에 사용해 물 사용량도 줄일 계획이다. 

새로 건설하고 있는 인도 하이데라바드(Hyderabad) 캠퍼스엔 플러싱(Flushing·댐이나 보의 수문을 열어 대량의 물을 흘려보내 수질을 개선시키는 방법), 조경, 냉각탑 등에 재활용 폐수를 사용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