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방제일 기자] 우리 모두가 알고 있듯이 코로나 19는 세상을 완전히 뒤바꾸고 있다. 최근 재확산으로 인해 매일 신규확진자가 세 자릿수를 유지하는 상황에서, 어린이집과 유치원 초.중.고교의 휴원. 휴교로 부모들 사이에서 직장과 육아문제를 동시에 해결할 수 없어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또한 장기화 된 가정보육으로 인해 가계지출 또한 크게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이런 가운데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해 집에서 육아를 하면서도 나이제한 없이 누구나 일할 수 있는 재택부업이 급부상하고 있으며 일자리 감소 및 직장인들의 재택근무로 인한 월수입 감소를 대체하기 위해 투잡으로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많은 부업 중 블로그톡은 온라인 컨텐츠를 기반한 포스팅작성 및 SNS와 블로그를 통한 홍보마케팅 및 소통으로 코로나 19로 인해 산업 또한 급변한 언택트 시대에 걱정없이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다. 

블로그톡 이다희멘토는 평범한 직장인이였지만, "출산 후 경력단절에 대한 불안감과 경제적 부담으로 인해 내가 잘 할 수 있는 것부터 알아보기 시작하여 결정 한것이 블로그톡이다" 라며, 손쉬운 글쓰기로 누구나 할수 있는 컨텐츠가 매력적이였고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요즘같은 비대면 시대에 걸맞게 집에서 내가 원하는 시간만큼 육아를 하면서 수익을 낼 수 있다는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후배양성에도 전폭적인 지지로 눈길을 끌고 있다. 스마트폰으로 직접 1:1 교육을 진행하며 블로그톡에 대한 A부터Z까지 개별 맞춤형 교육으로 직접 경험하고 공부한 내용을 바탕으로 각종 지식과 정보 노하우 까지 아낌없이 지원하고 있기에 후배들의 만족률 또한 높다고 한다.

앞으로 코로나19 팬데믹에서 벗어나더라도 디지털을 기반으로 한 ‘언택트(비대면) 산업’ 중심으로 재편될 것이라는 것이 전 세계 많은 전문가들의 예측에 맞서 블로그톡 재택부업이 더욱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며, 멘토로서 더 많은 소통과 수익창출에 힘 쓸 것이라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