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R1012, 소형 웨어러블 기기를 위한 CSR의 µEnergy® 소형 폼팩터 실리콘

CSR(http://www.csr.com)은 저전력 웨어러블 기기를 개발하는 기업들의 요구를 충족시켜주는 신규 블루투스 스마트(Bluetooth® Smart) 플랫폼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업계에서 이미 그 기술이 검증된 CSR의 µEnergy제품군에 속하는 CSR1012™는 스마트워치, 액티비티 모니터 등과 같은 웨어러블 기기에 가장 적합한 소형 폼팩터 패키지(Form factor package)를 제공한다.

해당 플랫폼은 기존의 표준 PCB(회로기판) 기술을 이용하면서도 웨어러블 기기에 매우 적합한 소형 폼팩터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빠른 기간 안에 비용 효율적으로 제품의 대량 생산이 가능하다.

또한 업계 최초로 별도 외부의 전압 조정기 없이 리튬-이온 배터리를 직접연결 할 수 있어 웨어러블 기기에는 필수인 긴 배터리 수명을 보장한다.

CSR의 폴 윌리암슨(Paul Williamson) 저전력무선 사업부 이사는 "시장조사기관 IHS(구 디스플레이뱅크)에 따르면 2018년에는 웨어러블 기기의 출하량이 2억 1천만대에 이르러 기기 매출기준300억불 규모의 시장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우리는 해당 신흥시장에서 개발자들이 경쟁업체들보다 앞서는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이러한 측면에서 CSR1012는 가격과 크기를 무기로 높은 품질의 제품을 신속히 개발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강조했다.

해당 솔루션은 웨어러블 기술과 더불어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PC에서 사용하게 되는 얇은 구조의 스타일러스펜 및 위치 안내, 쇼핑몰 쿠폰 발급, 광고 등에 응용이 되는 비콘(Advertising Beacon) 등 기타 다른 여러 가지의 소형 폼팩터 '앱세서리(appcessories)'와 HID 주변기기에도 활용할 수 있다.

대량생산을 위한 설계
CSR1012는 콤팩트 기기의 대량생산에 적합한 솔루션이다. 0.4mm-pitch의 QFN 패키지는 대량생산 라인에서 보다 쉽게 활용할 수 있으며, 제품 하단의 공간은 표준 홀(Drilled vias)을 이용한 입출력(I/O) 이 가능하다. 이러한 작은 4x4mm 패키지는 개발자들로 하여금 소비자들에게 어필하는 소형 웨어러블 기기를 위한 초소형 PCB 설계를 가능케 한다.

출시 기간 단축을 위한 설계
CSR은 개발자들이 제품을 출시하는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도록 전체 제품 제조를 돕는 정보가 포함된 CSR1012의 설계 레퍼런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레퍼런스는 CSR 서포트 웹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다운로드 가능하다.

간편한 트랜지션을 위한 제품 호환성
CSR µEnergy 실리콘을 기반으로 CSR1012는 기존 CSR 소프트웨어와 전면 호환 가능하다. 이미 CSR1010과 CSR1011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는 개발자들은 CSR1012로 간단한 하드웨어 변경만을 통해 웨어러블 기기를 개발할 수 있다. 
  
긴 배터리 수명과 고효율 성능 제공
CSR1012는 웨어러블 기기에 적합한 최장 배터리 수명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최초로 외부 전압 조정기 없이도 충전식 배터리에 직접 연결할 수 있어 비용 절감 및 PCB 공간 축소뿐 아니라 외부 전압 조정기로 인한 대기전류 누설 또한 없다.

외부 전압조정기 사용에 따른 추가적인 대기전류는 10~15µA이며 단선(linear) 대기전류는 1~2µ에 해당하기 때문에 나노앰프에서 작은 마이크로앰프 사이의 범위에서만 작동하는 기기의 배터리 수명을 눈에 띄게 감소시킬 수 있다. 이번 플랫폼은 1.8~4.3v 전압에서 작동하는 온칩(on-chip) 스위치 모드 전원 장치를 사용해 기기가 컴팩트 리튬-폴리머 배터리를 통해 바로 작동된다.

CSR1012칩과 관련 SDK(EVK 및 개발자 툴킷 및 소프트웨어 포함)는 전세계 CSR 총판 및 판매처를 통해서 구매가능하며, 더 많은 정보는 제품의 공식 웹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