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플로이, 고정 지출비 관리 서비스 출시
상태바
뉴플로이, 고정 지출비 관리 서비스 출시
  • 이혜진 기자
  • 승인 2020.09.16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이혜진 기자] 뉴플로이가 고정 지출비 관리 서비스 '알밤 페이데이'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매월 고정적으로 돈이 빠져나가는 날의 계좌 잔액을 미리 예측해 현금이 얼마나 부족한지 또는 여유가 있을지 알려주는 서비스다. 기존 자산관리 서비스와 달리 여러 금융기관에 흩어진 가용자금과 부채를 취합해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매월 내 통장에서 현금으로 사용 가능한 실제 금액을 알려준다.

사업주와 임직원뿐만 아니라 고정 지출비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개인 사용자도 이용할 수 있다. 임대료, 재료비, 보험료, 렌탈료 등 고정 지출비를 출금 날짜별로 통장 내 잔액을 예측해 알려줌으로써 혹시 모를 자금 부족 사태에 미리 대비할 수 있도록 해준다.

알밤 페이데이를 급여 아웃소싱 서비스인 뉴플로이와 연계하면 급여 계산∙이체부터 세금 신고∙납부, 급여명세서 발급∙발송까지 한 곳에서 처리할 수 있다. 월 1회에 한해 급여를 무료로 이체할 수 있다.

김동훈 뉴플로이 제품개발그룹 총괄은 "현재 알밤 페이데이에 쌓인 급여 정보와 고정 지출비 데이터를 토대로 사용자의 소비 패턴을 자동으로 분석할 수 있는 머신러닝(ML)을 구축해 알고리즘을 고도화하고 있다"며 "기술과 데이터를 결합해 고객 편의를 높일 수 있는 급여 관련 서비스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