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이혜진 기자] NHN고도가 1인 마켓 브랜드 ‘샵바이’를 일본에 출시하며 해외 시장에 진출한다고 16일 밝혔다.

NHN고도는 지난 1월 일본 법인 NHN고도 재팬을 설립한 바 있다. NHN고도 재팬은 첫 서비스로 SNS 인플루언서 1인 마켓이자 소상공인 맞춤 쇼핑몰 솔루션인 ‘샵바이 재팬’을 출시했다.

‘샵바이 재팬’ 이용자는 초기 비용, 월 고정비용 없이 인터넷 쇼핑몰을 구축할 수 있다. 다양한 전용 디자인 템플릿으로 쇼핑몰을 디자인할 수도 있다. 또 모바일 등 디바이스와 관계없이 최적화된 반응형 사이트를 제공하는 등 국내에서 서비스 중인 ‘샵바이’와 동일한 기능을 지원한다.

일본은 총 소비 지출액에서 전자상거래액이 차지하는 비중이 약 6.76%로 한국(21.4%)에 비해 현저히 낮다. 하지만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는 한국 시장의 2배인 약 19조 3609억엔(216조 5284억 원)에 이른다.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온라인쇼핑몰의 숫자가 급증하고 있어 높은 성장세가 기대되는 나라다.

NHN고도는 일본을 해외시장 진출 교두보로 활용하고 중국의 에이컴메이트, 북미의 NHN글로벌 등 주요 계열사와 협업해 국경을 넘나드는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환경을 구축할 예정이다.

NHN고도 관계자는 “샵바이 재팬 출시를 통해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첫 걸음을 내딛었다”며 “고객사들의 해외 진출 기회를 마련하고 성장 동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