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 일렉트릭, 엔지니어 고려한 '산업용 PC' 출시
상태바
슈나이더 일렉트릭, 엔지니어 고려한 '산업용 PC' 출시
  • 선연수 기자
  • 승인 2020.09.15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선연수 기자]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새로운 산업용 PC(Industrial PC) '프로페이스(Pro-face) PS6000'를 공개했다.

프로페이스 PS6000 시리즈는 개방성이 강한 제품 중 하나다. 프로페이스의 스카다(SCADA) 솔루션인 블루 오픈 스튜디오(BLUE Open Studio) 를 탑재해 애니메이션, 이메일, 로컬 레시피 관리, 원격 연결, FDA Part 11, PDF 내보내기 등의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MQTT, OPC UA/DA 와 같은 기본OPC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MQTT를 통해서 상위 네트워크를 통해 DB에 대한 상위 연결도 지원한다. 이런 개방성과 연결성을 통해 HMI와 다양한 장비 간 연동을 이룸으로써 솔루션의 범위를 넓혀준다.

작업자의 작업환경과 극한 생산 환경을 고려한 것도 특징이다. 다양한 작업자의 상황을 고려해 디스플레이 터치를 기본 모드, 장갑을 벗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글로브 모드와 워터 모드 등으로 변경할 수 있다. 극한 산업 환경에서 작동할 수 있도록 큰 충격과 진동 등에 대한 내성을 갖췄고, 0~55℃까지 넓은 작동 온도 범위를 지원해 열악한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산업용 PC는 IT 제품과 달리 작동 중단 없이 지속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능력이 중요하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산업용 PC제품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친 장기간의 가용성을 보장하고, 제품 전체 수명 주기에 걸쳐서 슈나이더 일렉트릭 전문 엔지니어를 통한 상시 모니터링을 지원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