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 퀵 차지 2.0 스마트폰 충전기 레퍼런스 디자인 시연

발루 발라크리쉬난 CEO




파워 인테그레이션스(www.powerint.com)는 실리콘밸리에 기반을 둔 고전압 전력 변환 시스템용 고성능 전자 부품 제조업체이다.

이 업체의 집적 IC와 다이오드는 이동식 디바이스, TV, PC, 가전제품, 스마트 유틸리티 미터기 및 LED 조명을 비롯한 매우 다양한 전자 제품에 사용되는 에너지 효율적인 소형 AC-DC 파워 서플라이에 사용되고 있으며, CONCEPT IGBT 드라이버 시스템은 산업용 모터 드라이브, 태양/풍력 에너지 시스템, 전기 자동차 및 고전압 DC 트랜스미션 같은 고전력 애플리케이션의 비용을 절감하고 효율성과 신뢰성을 향상시킨다.

파워 인테그레이션스의 EcoSmart 에너지 효율성 기술은 1998년에 발표된 이후 수십억 달러의 에너지 낭비와 수백만 톤의 탄소 배출량을 예방했다.

파워 인테그레이션스가 퀄컴(Qualcomm)과 협력하여 모바일 디바이스용 고속 충전 기술을 개발한 것도 이의 연장선에 있다.

PI는 지난 10월 Qualcomm Quick Charge 2.0 지원 충전기 파워 서플라이의 첫 번째 레퍼런스 디자인을 발표했다. 올해 초 출시된 퀄컴의 Quick Charge 2.0 프로토콜을 통해 사용자는 태블릿 또는 휴대 전화 핸드셋과 같은 모바일 디바이스를 기존의 USB 전력 공급 기술을 사용할 때보다 최대 75% 빠르게 충전할 수 있다.

이 회사는 AC-DC 벽면 충전기 인터페이스 IC, ChiPhy 제품군을 개발했다. 이는 자사의 AC-DC 스위치 IC와 결합될 경우 필요한 모든 요소를 통합하여 AC-DC 벽면 충전기에 고속 충전 기능을 더해 준다. CHY100 IC는 Quick Charge 2.0 지원 디바이스의 명령을 감지하고 AC-DC 벽면 충전기의 출력을 조정하여 표준 USB 케이블을 통해 증가된 전력을 디바이스 배터리로 공급할 수 있다.

Quick Charge 2.0이 없고 5V USB 구동식 디바이스에 연결된 경우 CHY100 IC가 자동으로 전압이 올라가는 것을 방지하여 안전한 작동 및 이전 하드웨어와의 호환성을 보장한다.

이 밖에 PI는 2-스위치-포워드 및 플라이백 파워 서플라이 컨트롤러 IC와 고전압 MOSFET을 결합하는 HiperTFS-2 IC 제품군을 발표했다. 이 제품은 집적 수준이 높아 부품 개수가 20여 개 줄어들었기 때문에 폼 팩터는 작아지고 전력 밀도는 높아졌다. 메인 컨버터는 66kHz와 132kHz 스위칭 주파수를 제공하여 아주 작은 트랜스포머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시스템 비용도 절감된다.

또한 자사의 CAPZero 자동 X 커패시터 방전 IC가 X 커패시터 방전 안전 규정을 관리하는 IEC60950 및 IEC60065 표준의 CB(Certification Body) 제도에 새롭게 추가된 필수 규정인 IEC CTL DSH 1080을 준수하는 것으로 인증되었다고 발표했다. CAPZero IC는 방전 저항을 추가하는 것만으로 X 커패시터 방전 기능을 자동으로 구현할 수 있는 2개 단자로 된 단순한 SO-8-패키지 디바이스이다.

특히 LYTSwitch 제품군의 새로운 디바이스 시리즈는 비용에 민감하고 디밍 기능이 없는 비절연 GU10 전구뿐 아니라 공간의 제약을 받는 기타 전구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제품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