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터리 관리, 디지털 파워, 무선 센서 네트워크 등 고성능 제품 개발


밥 리에이 VP, Mixed Signal







앨리슨 스티어가 다이오드 브리지 컨트롤러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S&P 500 기업인 리니어 테크놀로지(Linear Technology)는 30여 년간 전세계 주요 기업들을 위해 광범위한 라인의 고성능 아날로그 집적 회로를 설계, 제조 및 판매해오고 있다. 리니어 테크놀로지의 제품들은 통신, 네트워킹, 산업, 자동차, 컴퓨터, 의료기기, 계측 장비, 가전, 군사 및 항공우주 시스템에서 디지털 전자기기와 아날로그 세상을 이어주는 중요한 역할을 제공한다.

리니어 테크놀로지는 현재 전력 관리, 데이터 변환, 신호 컨디셔닝, RF, 인터페이스 IC, μModule 서브시스템 및 무선 센서 네트워크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이번 본사 방문에는 이러한 주요 제품에 대한 제품 소개와 함께, 다양한 데모도 함께 실시해 이해를 도왔다.

배터리 관리 시스템: 고효율 양방향 멀티셀 배터리 밸런서(제품명: LTC3300-1)는 직렬로 연결된 배터리 스택에서 셀의 충전상태를 균일화시킨다. LTC3300-1 제품을 이용할 경우, 전기차 (EV),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를 비롯해 균일하지 않은 용량의 셀을 사용하는 대용량 에너지 저장 시스템 등의 애플리케이션들은 스택 내의 최저 용량 셀에 의한 제한을 받지 않는다.

디지털 파워 시스템 관리: 시리얼 디지털 인터페이스를 갖춘 듀얼 13A 또는 단일 26A μModule(micromodule) 스텝다운 DC/DC 레귤레이터(제품명: LTM4676)가 대표적인 제품이다. 이 인터페이스를 통해 시스템 설계자 및 원격 작업자들은 시스템의 전력 조건과 소모를 명령하고 감독할 수 있다.

인더스트리얼 고전압: 자가 보정 회로 기능을 갖춘 제로 드리프트 증폭기 (제품명: LTC2057HV)가 대표적인 제품으로 소개했다. 이 제품은 온도, 시간, 입력 범위, 공급 전압의 변화가 일어 날 때 높은 DC 정밀도, 안정성의 특징을 제공한다.

Power over Ethernet: 다이오드 브리지 컨트롤러(제품명: LT4321)는 다이오드 브리지 정류기 2개를 저손실 N채널 MOSFET 브리지로 대체하여 PoE PD(Power Ethernet Powered Device)에서 이용할 수 있는 전력을 증대시키고 열 발산을 감소시킨다.

IEEE 802.3 PoE 스펙 기준은 PD가 이더넷 입력에서 어떠한 극성의 DC 전원 전압이라도 수용하도록 요구하고 있다. 공간 효율적이고 전력 효율적인 신제품 LT4321은 듀얼 구동 브리지로서 한 방향, 극성의 전원 출력에 데이터 및 스페어 페어 모두에서 전류를 정류시키고 자연스럽게 결합시켜 준다.

무선 센서 네트워크 & 에너지 하베스팅: 리니어 테크놀로지의 더스트 네트웍스(Dust Networks) 제품 사업부가 업계 최저전력 IEEE 802.15.4E 규격을 준수하는 무선 센서 네트워킹 제품(제품명: SmartMesh LTC5800(시스템온칩) & LTP5900(모듈)을 소개했다.

스마트메쉬 IC 제품들과 모듈은 소형 센서 "모트(mote)가 10년 이상의 배터리 수명을 갖고 동작할 수 있도록 설계를 지원하면서, 네트워크 매니저와 함께 매우 높은 견고성과 보안성을 요구하는 무선 센서 네트워크(WSN) 개발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