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모드 무선충전 수신기 IC 발표, 무선 충전 앞서나가

제프 맥크레리(Jeff McCreary) President & CEO




아날로그 디지털 기업 IDT(Integrated Dev ice Technology)는 고객의 애플리케이션을 최적화하는 혁신적인 시스템 레벨 기술을 제공한다.

IDT는 타이밍, 시리얼 스위칭 및 인터페이스 분야에서의 선도적인 위치를 기반으로 통신, 컴퓨팅 및 컨수머 애플리케이션에서 혼성신호 관련 제품을 확장하고 있다.

IDT는 기존의 디지털 역량에 아날로그 및 시스템 전문 기술을 추가하여 고객에게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혼성신호 솔루션을 제공한다. 미국 캘리포니아 산호세에 본사를 둔 IDT는 세계 전역에 디자인, 제조 및 영업 시설을 갖추고 있다.

IDT가 최근 주목받는 이유 중의 하나는 바로, 시장 트렌드 중의 하나인 무선 충전 분야에서 발빠른 대응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 회사는 상반기에 업계 최초의 WPC 및 PMA 표준 호환 가능한 듀얼모드 무선충전 수신기 IC를 발표한 바 있다. 이 수신기 IC는 경쟁 관계에 있는 무선충전 송신 표준 간 기술 단절을 메움으로써 WPC와 PMA 표준을 모두 지원하는 모바일 기기와 액세서리 제조 OEM들의 BOM을 한 자릿수로 줄여준다.

IDTP9021은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IDT의 기존 IDTP9020 무선 충전 수신기를 보다 향상시킨 것으로, WPC 'Qi' 표준과 PMA Type 1 상호운용성 규격을 모두 준수한다. 이로써 사용자들은 여러 개의 칩을 사용해야 했던 디자인을 단일 칩 솔루션으로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
 
IDT의 새로운 수신기 IC는 PMA로부터 사전 인증을 받은 업계 최초의 제품이자, 자기유도(Magnetic Induction, MI) 방식 무선충전 표준 중에서 현재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양대 표준 간 호환성을 보장하는 유일한 솔루션이다. IDTP9021은 스마트폰, 태블릿, MID, 디지털 카메라, MP3 플레이어, 리모콘, 휴대형 의료기기, 기타 개인용 전자기기를 포함한 수 많은 모바일 기기 설계에 적합하다.

IDT의 수신기 IC는 OEM들이 다양한 무선충전 표준을 단일 솔루션으로 손쉽게 지원할 수 있게 함으로써 OEM과 컨수머가 모두 윈-윈 할 수 있는 이점을 제공한다. IDTP9020 수신기와 IDTP9030 송신기 발표 이후, IDT는 지속적으로 이 시장에서 경쟁을 주도하며 고객들이 가장 탁월한 무선충전 IC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해 왔다.

새로운 수신기 IC는 WPC 및 PMA 표준 규격에 따라 각각의 모드에서 5W를 제공한다. IDT 무선충전 송신기와 함께 사용할 경우, 시스템은 통신 프로토콜에 내장된 고유한 전력 제어 루프를 활용함으로써 출력 전력을 7.5W까지 50% 더 늘릴 수 있다.

IDT는 이 외에도 모빌리티, 4G & 클라우드를 위한 다양한 아날로그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한다. 무선 충전 외에도 메모리 인터페이스, 시리얼 스위칭, 타이밍 솔루션 분야에서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다. 제프 맥크레리 CEO는 "IDT는 타이밍 솔루션 분야에서 확고한 리더십을 점유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MEMS, SyncE 등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고 3세대 유니버셜 주파수 트랜스레이터 제품군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