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트는 파워 컨버전 그룹으로, LED 제품 확대


스콧 브라운(Scott Brown) 부사장, 파워 컨버전 비즈니스 그룹


다이얼로그(www.dialog-semiconductor.com)는 아이와트(iWatt)를 인수한 이후 기술과 제품 포트폴리오 면에서 많은 이득을 본 기업 중의 하나이다.

다이얼로그는 아이와트를 인수함에 따라, 혼합신호 파워 분야에서 선도 기술을 강화할 수 있었으며, 디지털 파워 AC/DC IC와 LED IC를 추가해 다양한 제품군을 확보했다.

특히 LED 시장에서 새로운 성장 기회를 맞이할 수 있었던 점은 미래를 밝게 해주고 있다. 다이얼로그의 PMIC 리더십과 어댑터, 충전 애플리케이션의 결합은 상호 보완적인 효과를 가져왔고 PMIC와 AC/DC 어댑터 사이의 통신을 가능하게 했다. 또한 다이얼로그는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SSL(Solid state lighting) 시장에서 리더가 되었다.

차세대 2D와 3D LCD TV의 화질 개선
이번 발표에서 주목을 끄는 16채널 LED 백라이트 드라이버 IC는 아이와트 인수에 따른 좋은 포트폴리오의 하나이다.

다이알로그는 차세대 2D와 3D LCD TV의 화질 개선은 물론 특허받은 강력한 쇼트 보호 기능과 비용 절감 혜택을 제공하는 16채널 LED 백라이트 드라이버인 iW7025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다이알로그의 특허받은 애니모드(AnyMode) 디밍 기술 덕분에 TV OEM 업체들은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디밍 옵션으로 화질을 개선하고 다양한 쇼트 보호 기능으로 회로 장애 및 안전성 문제를 예방할 수 있다.

다이알로그는 자사 전력변환사업부(구 아이와트)가 개발한 iW7025 출시로 LCD TV 백라이팅 전력 관리 시장에서 매출 기회를 확대할 수 있게 됐다.

LED TV 설계시 가장 큰 과제는 '모션 블러(mot ion blur)' 현상을 줄이고 높은 명암비를 제공하는 것이다. 하지만 기존 LED 드라이버를 사용할 경우 LCD 패널 백라이트와 화면 재생 빈도를 최적으로 동기화시키기 위해 LED 전류 위상 설정 관련 복잡한 계산과 알고리즘이 필요하다.

iW7025의 애니모드 디밍 기술은 LED TV 화질을 개선하고 설계 복잡성을 줄이는 단순 유연한 디밍 옵션을 포괄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이러한 설계 문제를 해결한다. 디밍 옵션에는 최대 4kHz에 이르는 고주파 PWM (Pulse-Width Modulation), 스캐닝 모드 PWM, 설정가능한 위상이동, 8비트 아날로그, 13비트 로컬 및 하이브리드 디밍 등이 포함되어 있다.

내장된 PLL(Phase-Locked Loop)은 노이즈가 있는 VSYNC 신호에서도 지터가 없는 제어를 가능하게 해준다.

또한 iW7025는 TV OEM 업체들이 가장 강력한 쇼트 감지 및 보호 기능을 통합해 안전성과 신뢰성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해준다. iW7025는 다양한 기능을 탑재해 엣지형 (Edge-lit) 과 직하형 (direct-lit) LED LCD TV 설계에 이상적이다.

iW7025는 외부 LED 전류 싱크와 최대 2개의 외부 DC 컨버터(부스트, 벅, LLC 등)을 사용해 전류 및 전압 스케일링(채널 당 600mA 이상, 출력전압 최대 85V)을 용이하게 해준다. 따라서 한가지 부품 유형으로 중대형 LCD TV 와 모니터 설계시 다양한 요구조건을 충족할 수 있다.

파워 컨버전 비즈니스 그룹의 스콧 브라운(Scott Brown) 부사장은 "아이와트(iWatt)는 이제 다이얼로그 파워 컨버전 비즈니스 그룹이 되었다. 다이얼로그는 AC/DC 컨트롤러, SSL LED 드라이버, LED 백라이트 드라이버 등의 제품을 빠르게 확대할 것이며 특히 SSL 분야의 첨단 로코스트 온도 관리 시장에서 리더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