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 데이비슨(Mark Davidson) / 전력 사업부 마케팅 책임자






알테라코퍼레이션(www.altera.com)은 Enpirion 인수를 통해 획득한 전력 기술을 이용한 새로운 기준 설계 4종을 발표했다.

이 기준 설계는 FPGA 사용자와 보드 개발자에게 경쟁 전력 솔루션에 비해 전력 효율을 최대 35퍼센트 높여주고 보드 공간을 최대 50퍼센트 줄여주며 전체 BOM 벌크 커패시턴스 비용을 최대 50퍼센트 줄여주는 턴키 전력 솔루션을 제공한다.

알테라의 전력 최적화된 기준 설계는 고객에게 다운로드 가능한 설계 패키지로 제공되며 하드웨어에서 알테라 개발 킷에 시연된다. Cycl one V SoC를 대상으로 하는 설계 패키지는 현재 다운로드할 수 있다.

보드 공간 최대 50% 줄여줘
알테라의 전력 최적화 기준 설계는 최소형 열 효율적 패키지에 컨트롤러, 고주파 전력 FET 및 인덕터를 통합한 Enpirion PowerSoC DC-DC 컨버터를 사용한다. 초소형의 고성능 부품들은 FPGA 전력 공급에 필요한 높은 동적 성능을 제공하도록 최적화되어 있으며 최소형 보드 공간을 구현한다.

Enpirion Power SoC는 FPGA 보드 개발자가 시스템 전력 효율을 최대 35퍼센트 높이는 동시에 전력 컨버터 공간을 최대 50퍼센트까지 줄일 수 있게 한다. 알테라는 업계 최고 FPGA 솔루션과 혁신적 전력 솔루션을 모두 제공함으로써 고객과 함께 검증된 신뢰성으로 시스템 전력과 성능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FPGA 기반 시스템을 구현하고 있다.

알테라의 전력 최적화 기준 설계는 설계 팀에게 많은 생산성 이득을 제공한다. 알테라는 보드 레이아웃을 최적화했으며 고객에게 상세한 회로도를 제공함으로써 보드 개발자가 간편하게 자신들의 FPGA 기반 시스템에 전력 최적화 기술을 통합하고 평가할 수 있게 한다.

기준 설계는 알테라에 의해 자사의 FPGA 및 SoC와 함께 최적 상태로 작동할 수 있도록 시험을 마쳤으며 다운로드 가능한 설계 패키지로 제공된다. 각각의 설계 패키지에는 FPGA의 전력 회로도, 애플리케이션 노트, BOM 목록, 파워 트리 레이아웃 가이드라인 및 개별 전력 부품을 위한 거버 파일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러한 정보는 보드 레이아웃을 간편하게 하고 설계 사이클을 단축시키며 보드 개발자가 1차 통과 성공을 달성하도록 보장한다.

다운로드 가능한 1차 전력 기준 설계는 ARM Cortex A9 프로세서 시스템을 28nm FPGA에 통합한 저전력, 저가 Cyclone V SoC를 대상으로 한다. 알테라 전력 사업부 마케팅 책임자 마크 데이비슨(Mark Davidson)은 "최적화된 시스템 레벨의 FPGA와 파워 솔루션과의 결합은 알테라의 경쟁력을 강화시키는 결과를 가져온다"며, "이러한 솔루션은 파워효율을 개선시키고 시스템 신뢰성을 높여 낮은 가격의 토털 시스템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