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사스 인스트루먼트(TI, Texas Instruments Incor porated)는 아날로그 IC 및 임베디드 프로세서 개발을 주도하는 세계적인 반도체 설계·제조업체이다. 누구보다 빛나는 정신을 바탕으로 TI는 미래 기술을 창조해 나가는 혁신을 거듭하고 있다. 오늘도 TI는 10만 이상의 고객들이 또 다른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 데 동참하고 있다. www.ti.com/ww/kr에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켄트 전/ TI 코리아 대표이사





2013년 베스트 제품
1. 햅틱 드라이버, DRV2605
2. 획기적인 배터리 게이지 및 충전 칩셋
3. 비글본 오픈소스 리눅스 컴퓨터 '비글본 블랙'


2013 BEST 1 
실감나는 촉각 피드백 기능을 손쉽게 추가하는 첨단 햅틱 드라이버




TI는 스마트폰, 태블릿, e북, 냉장고, 전자레인지, 세탁기 등의 소비자 및 산업용 제품에 실감 나는 촉각 피드백 효과를 간편하게 추가할 수 있는 햅틱 드라이버를 출시했다.

신제품 DRV2605는 터치 피드백 기술개발 전문 회사이며, 라이센스 제공업체인 이머전(Immers ion)이 설계한 123종의 햅틱 효과 라이브러리를 내장하고 있는 유일한 ERM(eccentric rotating mass actuator) 및 LRA(linear resonant actuator)를 위한 햅틱 드라이버이다.

또한 스마트 루프(smart loop) 아키텍처를 채택해 경쟁 솔루션 대비 절반으로 줄어든 구동시작(startup) 및 구동정지(braking) 시간과 두 배의 진동 강도를 제공하며 전력 소모를 50% 절감해 배터리 수명을 연장시킨다.

시스템 복잡성 감소: 내장되어진 이머전의 햅틱 효과 라이브러리가 터치 스크린 피드백을 위한 독특하고 차별화된 촉각 효과를 제공하여 보다 만족스럽고 실감나는 체감을 사용자에게 제공

오디오-햅틱(audio-to-haptics) 모드: 음악, 영화, 게임 속의 오디오를 자동으로 햅틱 효과로 변환해주는 모드로 베이스음에 진동이 추가되어 더욱 풍부해진 오디오 및 비디오 콘텐츠 감상 가능

스마트 루프 아키텍처: ERM 및 LRA를 위한 자동 오버드라이브(overdriving) 및 제동(brakin g) 기능을 제공해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밍을 간소화하고 구동시작(startup) 및 구동정지(braking) 시간을 50%까지 감소.

최소형 솔루션 크기: 업계 최소형 패키지인 1.5mm x 1.5mm 크기로 제공되어 공간 제한적인 휴대형 애플리케이션에 적합

완벽한 터치 솔루션: TI의 모든 터치 스크린 컨트롤러 제품군과 함께 사용하면 완전한 터치 스크린 솔루션 달성 가능


2013 BEST 2 
고속 충전 기술 리튬이온 배터리 수명을 극대화




TI의 특허기술인 새로운 맥스라이프(MaxLife)™ 고속 충전 기술을 적용한 전원 관리 칩셋 2종을 새롭게 선보임으로써, 단일 셀 리튬 이온 배터리를 보다 빠르게 충전하면서 배터리 사용 수명을 연장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bq27530 및 bq27531 배터리 게이지 IC와 bq2416x 및 bq2419x 충전 IC를 결합한 이들 칩셋은 배터리 열화(battery degradation)를 최소화하면서 가능한 가장 빠른 충전 속도를 이용해서 배터리 성능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

일반적으로 배터리는 충전과 방전이 반복될수록 배터리 용량이 줄어드는 현상을 보인다. TI의 맥스라이프 기술은 혁신적인 열화 모델링 시스템을 이용해 충전 시간을 최소화하면서(랩 테스트 결과에 따르면 최고 30%) 배터리 수명을 연장한다. 널리 이용되고 있는 임피던스 트랙(Impedance Track)™ 배터리 용량 측정 기술을 기반으로 한 맥스라이프 알고리즘은 배터리 용량을 정확하게 예측하고, 배터리를 열화시키는 충전 조건을 방지한다.

마이크로컨트롤러, PMIC(power management integrated circuit), DSP를 이용한 기존의 소프트웨어 제어 배터리 관리 시스템은 정확한 배터리 용량 예측 기능을 바탕으로 사용 시간으로 환산하는 부분에서 제한적인 기능을 보인다. 2.5A 충전 속도의 bq27530 및 bq24160 칩셋과 4.5A 충전 속도의 bq27531 및 bq24192 칩셋은 배터리 게이지 IC가 충전 IC를 직접적으로 제어해 설계자들에게 보다 높은 유연성을 제공한다.

이와 같은 자율적 배터리 관리 시스템은 소프트웨어 오버헤드를 줄이고, 배터리 안전성 및 보안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열 관리 기능을 개선시킨다. 또한 이 충전 알고리즘을 이용해 다른 플랫폼이나 새로운 고용량 배터리를 지원할 수 있다 .


2013 BEST 3 
1GHz 비글본 오픈소스 리눅스 컴퓨터 '비글본 블랙'




BeagleBoard.org가 새롭게 선보이는 차세대 비글본 블랙(BeagleBone Black)은 단돈 45달러에 구매가 가능한 1GHz 컴퓨터 플랫폼으로, 전자 설계자부터 엔지니어에 이르기까지 누구든 훌륭한 아이디어를 빠르고 쉽게 실제 제품으로 구현할 수 있는 오픈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개발 플랫폼이다.

개발자들은 이 신용카드 크기의 리눅스 컴퓨터를 활용해BeagleBoard.org 사용자 커뮤니티의 아이디어와 지식을 활용할 수 있으며, 제품 컨셉 설정부터 개발에 이르기까지 모든 단계에 걸쳐 도움을 주고 받으며 끝없는 혁신을 추구할 수 있다.

비글본 블랙은 디스플레이, 키보드 및 네트워크 연결에 필요한 모든 구성요소를 포함하고 있어 보다 빠르게 개발에 착수할 수 있으며, 45달러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비글본 블랙은 TI의 1GHz Sitara™ AM335x ARM 코어텍스™-A8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한다. TI의Sitara AM335x 프로세서는 향상된 사용자 그래픽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ARM11™ 기반 솔루션 보다 두 배 이상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

이 밖에, 사전 설치된 리눅스 소프트웨어를 실행하기 위한 2GB 온보드 스토리지와 전원 공급을 위한 USB 케이블을 포함하고 있다. USB, 이더넷 및 HDMI 등의 인터페이스를 통해 키보드, LCD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 연결할 수 있다. 비글본 블랙은 65개의 디지털 I/O와 7개의 아날로그 입력을 포함한 확장 헤더를 통해 설계자에게 유연성을 제공하며, 다양한 아날로그 및 디지털 주변장치에 대한 접근이 가능하다.

 

2014년 주력 제품
1. 첨단 Vision AccelerationPac을 탑재한 TDA2x SoC
2. 새로운 ZigBee? Light Link™ 개발 키트
3. 새로운 인덕턴스 디지털 컨버터


2014 Focus 1 
자동 주행 및 충돌 방지ADAS 구현, TDA2X




오토모티브 SoC(시스템온칩) 제품군 TDA2x는 혁신적인 Vision AccelerationPac을 탑재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도로에서 충돌을 줄여주고 자동 주행을 가능하게 해주는 운전보조장치(ADAS)를 구현할 수 있다.

업계의 다른 프로세서와 달리 TI의 고집적 TDA2x 디바이스 제품군은 저전력 패키지에 고성능, 영상 분석, 비디오, 그래픽 및 범용 프로세싱 코어를 최적으로 결합함으로써 전방 카메라, 서라운드 뷰 및 센서 융합을 포함한 광범위한 ADAS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한다. 더욱이 TI 고유의 Vision AccelerationPac은 업계 최고 수준의 TMS320C66x 디지털 신호 프로세서(DSP) 생성 코어를 보완해 더 많은 ADAS 알고리즘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도록 한다.

TDA2x 제품군을 사용하면, TI 고객은 공통된 아키텍처에서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ADAS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해 여러 시스템 간에 알고리즘 투자를 공유할 수 있어, 내장형 자동차 영상장치를 완전히 구현할 수 있다.

TDA2x는 상향등 보조장치, 차선유지 보조장치, 차간거리 제어장치, 교통신호 인식, 보행자/물체 감지, 충돌방지 장치를 포함한 전방 카메라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게 한다.

이 밖에도 지능형 2D/3D 서라운드 뷰와 후방 충돌 경고를 포함한 주차 보조 애플리케이션 구현 및 전방 카메라용으로 개발된 보행자/물체 감지 알고리즘을 실행할 수 있다. 또한 TI의 TDA2x는 레이더 및 카메라 융합 센서 데이터를 위한 중앙 프로세서로 동작해 더욱 확실한 ADAS 의사 결정이 가능하다.

 

2014 Focus 2 
LED 조명을 사물 인터넷에 연결한다




지그비(ZigBee) Light Link™ 개발 키트는 무선 연결된 LED 조명 제품의 개발과 제어를 간소화한다.

이 키트는 원격 제어 기능을 갖고 있으며, TI의 Sitara AM335x ARM 프로세서에 의해 구동되는 비글본(BeagleBone) 오픈 소스 컴퓨터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클라우드 지원 컴퓨터인 닌자 블록(Ninja Blocks)을 포함하여, 게이트웨이를 통한 스마트폰과 태블릿 연결을 지원한다.

간소화된 제어로 인해 사용자는 컬러와 그룹, 장면을 동적으로 설정할 수 있다. 이 신제품 키트는 클라우드 게이트웨이에 대한 간편한 연결로 지그비 네트워킹을 사용하여 LED 전구와 기타 조명 제품을 사물 인터넷(IoT)에 쉽게 연결할 수 있다.

지그비 무선 연결 조명 시스템은 조명 켜기/끄기/밝기 조절과 같은 기본적인 기능 외에 더욱 풍부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보다 유연한 제어가 가능하다. 유선으로 제어되는 제품에 비해 완벽한 유연성으로 가정 어디에서나 스위치와 다른 제어 대상을 놓고 이동할 수 있다.

따라서 책상, 테이블 또는 주방 조리대 등 개인용 조명을 놓을 수 있는 어느 곳에나 가정과 사무실 환경을 위한 조명 시스템 설계를 구현할 수 있다. 이 밖에 게이트웨이의 사용을 통해 사용자는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앱을 사용하여 어느 곳에서나 조명을 제어할 수 있다.

 
2014 Focus 3 
위치 및 모션 센싱의 새로운 장을 열다




TI가 업계 최초로 새로운 방식의 데이터 컨버터인 인덕턴스 디지털 컨버터(LDC)를 공개했다.

이 새로운 데이터 컨버터는 인덕티브 센서로 코일과 스프링을 이용하는 새로운 데이터 컨버터 유형으로, 기존 센싱 솔루션보다 더 저렴한 시스템 비용으로 더 높은 분해능을 제공하며, 시스템의 신뢰성 향상과 제품 개발의 유연성 달성이 가능하다. 이 인덕티브 센싱 기술은 비접촉 센싱 기술로 금속 또는 도체의 위치, 모션, 구도의 측정이 가능하며 스프링의 압축, 신장, 꼬임을 검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인덕티브 센싱이 적합한 애플리케이션은 단순한 푸시 버튼, 놉(knob), 온/오프 스위치부터 고분해능 심박동 모니터, 터빈 유량계, 고속 모터/기어 컨트롤러에 이르기까지 종류가 다양하여 오토모티브, 백색 가전, 소비자 가전, 모바일 기기, 컴퓨팅, 산업용, 의료용 등의 다양한 분야에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