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조명의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박양우 장관은 10일 정부의 애니메이션산업 진흥에 관한 기본계획 등 주요사항 전반에 대한 자문에 응할 ‘애니메이션진흥위원회’를 처음으로 구성하고 1기 위원을 위촉했다.  

위원들의 임기는 2년(’20.9.10~’22.9.9)이고 위원장과 부위원장은 위원회 회의에서 호선으로 정해진다.
 
위촉 위원들은 ▲강문주 엔팝 대표이사, ▲김명숙 까르떼디엠 대표, ▲김탁훈 중앙대 첨단영상대학원 교수, ▲류수환 스튜디오 반달 대표이사, ▲성욱제 정보통신정책연구원 방송제도연구실장, ▲염준영 한서대 문화예술디자인융합학과 조교수, ▲이소림 변호사, ▲장욱진 컴퍼니케이파트너스 이사, ▲정극포 지앤지 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 ▲조정성 청강문화산업대 애니메이션스쿨 교수, ▲최성욱 한국애니메이션예술인협회 부회장, ▲하나래 에픽스토리미디어 이사, ▲한병아 한국독립애니메이션협회 부회장(아슈비아 만화영화 이사, 감독), ▲한창완 세종대 만화애니메이션텍 전공교수, ▲홍성호 로커스 사장, ▲황혜림 영화사 메타플레이 이사(이상 가나다순) 등 총 16명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애니메이션진흥위원회는 애니메이션산업 첫 정책 자문기구인 만큼 현장과 긴밀히 협력하며 의미 있는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