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리쓰(www.anritsu.co.kr)는 110여 년간 혁신적인 통신 계측 장비를 개발해온 안리쓰 코퍼레이션(Anritsu Corporation)의 한국 법인으로, 기존 및 차세대 유무선 통신 시스템과 사업자에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안리쓰는 현재 무선, 광학, 마이크로파/RF, 디지털 장비를 비롯해 연구개발, 제조, 설치 및 유지관리 관련 운영 지원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또한 통신 제품 및 시스템용 정밀 마이크로파/RF 부품, 광디바이스 및 고속 전기 디바이스도 공급하고 있다. 전세계 각 지역에 지역 사무소를 두고 있는 안리쓰는 90여개국에서 약 4천명의 직원이 일하고 있다.

유현길 지사장/ 안리쓰


2013 베스트 제품
1. 레디오 커뮤니케이션 어날라이저 MT8820C
2. Signaling Tester MD8475A
3. 프로토콜 컨포먼스 테스트 시스템 ME7834L


2013 BEST 1  
30MHz의 주파수 범위 커버, 무선 통신 분석기 플랫폼



MT8820C는 3.8GHz의 30MHz의 주파수 범위를 커버하는 무선 통신 분석기 플랫폼이다.

전용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선택 사양)를 설치하면 LTE - Advanced FDD DL CA, LTE FDD / TDD, W-CDMA/HSPA/HSPA Evolution, CDMA2000 1X/1xEV-DO, TD-SCDMA/TD-SC DMA HSPA를 위한 주요 송수신 특성의 평가를 지원하며, GSM / GPRS / EGPRS, 및 PHS / ADVANCED PHS 모바일 단말기를 측정할 수 있다.

타깃 시장과 애플리케이션
- 타깃: 스마트폰과 이동 단말기 제조사.
- 주요 애플리케이션: LTE FDD Band22와 LTE TDD Band42/43의 LTE 스마트폰과 이동 단말기 측정.


2013 BEST 2 
이것이 바로 책상 위에서 2G~ 4G를 실현하는 기지국 시뮬레이터



MD8475A는 다중 통신 시스템 용의 일체형 신호 시험기로서 메인 프레임과 각 통신방식을 지원하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로 구성된다. 이는 해당 어플리케이션에 맞춘 비용 효과적 시험 환경을 구성하는데 사용된다.

시험 및 동작 조건은 사용하기 쉬운 GUI로 설정한다. 이는 3GPP 카테고리4 사양을 만족하며, 150 Mbps의 다운로드 속도(기지국에서 모바일로)와 150 Mbps의 업로드 속도(모바일에서 기지국으로)를 제공하고, 처리량 측정 솔루션으로 이상적이다.

내장된 PC는 윈도우 7 OS를 사용하여 외부 어플리케이션 서버와 컨트롤러의 필요성을 제거함으로써 공간 절약형의 개인용 벤치-톱 환경을 쉽고 비용 효과적으로 구성할 수 있도록 하였다.

타깃 시장과 애플리케이션
- 타깃 시장: 스마트폰 및 이동 단말기 제조업체, 칩세트 제조업체, 통신회사
- 주요 애플리케이션: LTE TDD/TD-SCDMA 스마트폰, 이동 단말기의 평가 및 캐리어, 모바일 캐리어의 승인 시험


2013 BEST 3 
단말기의 RF/RRM 테스트와 프로토콜 테스트를 위한 GCF 인증 취득에 성공



안리쓰는 컨포먼스 테스트 시스템이 업계 최초로 LTE Rel-10 캐리어 어그리게이션 규격에 준거한 RF/RRM 컨포먼스 테스트 및 프로토콜 컨포먼스 테스트를 위한 GCF 인증 취득에 성공하였고, 업계 최다의 인증을 취득하였다.

LTE Advanced는 현재 세계 각국에서 도입이 추진되고 있는 LTE의 속도를 더욱 빠르게 한 제4세대 이동통신 규격입니다. LTE Advanced에서는 고속 통신을 실현하기 위해 캐리어 어그리게이션 기능이 도입되고 있다.

캐리어 어그리게이션 기능은 복수의 주파수대를 하나의 대역으로 이용하여 최대 통신 속도와 평균 통신 속도를 고속화하는 것으로, LTE Advanced에서는 3GPP에 의해 다운로드 300Mbps의 통신 속도가 규격화되고 장차 1Gbps의 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모바일 통신에서 비디오 전송 등 데이터 전송량이 급격하게 증가함에 따라 데이터를 전송하기 위한 대역폭을 확대할 필요성이 생겼습니다. 현재로서는 통신 주파수 영역의 대역폭이 좁고 그 대역을 다수의 이용자가 사용하므로 비디오 등 대량의 데이터를 전송하기 위한 대역폭이 부족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하나의 기법이 캐리어 어그리게이션이다.

LTE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각국의 통신 사업자가 캐리어 어그리게이션의 도입을 계획하고 있으며, 2013년 내에 한국과 북미를 시작으로 세계 각지에서 서비스가 개시될 예정이다.

상용 단말기를 개발하기 위해서는 GCF나 PTCRB가 인증한 테스트 시스템을 이용해서 RF/RRM 컨포먼스 테스트 및 프로토콜 컨포먼스 테스트를 실시하여 단말기의 품질 기준이 3GPP의 규격에 적합한지 객관적으로 증명해야 한다.

안리쓰는 캐리어 어그리게이션에 대응한 RF 컨포먼스 시스템 ME7873L과 프로토콜 컨포먼스 테스트 시스템 ME7834L을 이미 판매 개시하였다.

이번에 취득한 캐리어 어그리게이션의 GCF 테스트 케이스 인증은 한국에서 사용되는 주파수대의 조합 Band1_5 및 Band3_8로, 업계 최초이자 최다의 테스트 케이스입니다. 또 북미에서 사용되는 주파수대의 조합 Band2_17 및 Band4_17에서도 업계 최다의 PTCRB 인증을 취득하였다.

안리쓰는 앞으로도 GCF/PTCRB 인증 테스트 케이스를 확충하여 캐리어 어그리게이션에 대응한 LTE 단말기의 조기 인증 테스트 개시에 공헌할 방침이다.


2014년 주력 제품
1. Universal Tester MT8870A
2. Spectrum Master MS2720T
3. PulseView™ 및 DifferentialView™를 갖춘 MS4640B


2014 Focus 1 
2G~4G 다양한 통신 시스템의 RF 테스트 지원



RF Tester MT8870A는, 본체에 GSM/W-CDM A/CDMA2000/TD-SCDMA/LTE/WLAN/GPS/Bluetooth/FM radio/Broadcast의 NCP 측정 소프트웨어를 내장하여, 장비1대로 LTE 단말기에 관한 국제표준인 3GPP 및 3GPP2 규격에 준거한 RF송수신 시험을 고속으로 행할 수 있는 측정기다.

타깃 시장과 애플리케이션
- LTE 단말기의 메이커의 개발, 제조 검사, 유지보수에 있어서의 품질 평가
- LTE 통신사업자의 단말기 보수에 있어서의 품질 평가


2014 Focus 2 
최고 성능의 핸드헬드형 스펙트럼 분석기



Spectrum Master MS2720T는 9kHz에서 43 GHz에 이르는 지속적인 주파수 커버리지를 제공한다. 현장 기술자들과 엔지니어들에게 최대 벤치마크 스펙트럼 분석기를 뛰어넘는 성능을 제공하며, 터치스크린, 최대 20GHz의 풀 밴드 트랙킹 생성기, 동종 최고 성능의 다이나믹 레인지, DANL, 위상 잡음 및 스윕 스피드를 적용하여 전례 없는 수준의 스펙트럼 모니터링과 숨은 신호 감지, RF/ 마이크로파 측정 및 마이크로 파 백홀과 셀룰러 신호 테스트를 제공한다.

2014 Focus 3 
레이더 및 고속 시리얼 설계의 테스트 및 특성화 관련 문제 해결



MS4640B는 펄스 프로파일, 포인트인펄스(poi nt-in-pulse), S파라미터의 펄스투펄스 측정(pulse-to-pulse measurements), 트루 모드 자극 S-파라미터 측정을 위한 DifferentialView를 제공하는 PulseView를 포함해, 수많은 새로운 첨단 측정 성능들이 제공한다.

이 같은 특징을 통해, 엔지니어들은 레이더를 비롯해 오늘날 고속 시리얼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게 설계된 부품과 서브시스템을 테스트하고 특성화하는데 관련된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다.

PulseView 는 항공 및 방위 산업에 종사하는 설계 엔지니어와 부품 제조업체들이 펄스 조건하에서 정확하게 테스트를 하고 설계를 특성화할 수 있게 한다.

DifferentialView는 내부의 선택적인 2차 소스를 함께 사용하여 차동 증폭기를 개발하는 엔지니어 혹은 고속 시리얼 설계를 수행하는 신호 무결성 엔지니어에게 트루 모드 자극 조건하에서 설계를 평가할 수 있는 성능을 제공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