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방제일 기자] 프라이빗 디비전 옵시디언 엔터테인먼트은 아우터월드의 첫번째 확장팩 ‘고르곤의 위험’을 PS4, Xbox One 그리고 PC용으로 출시했다고 10일 발표했다.

스토리 중심의 블랙 유머로 무장한 이 확장팩은 닌텐도 스위치용으로도 출시 될 예정이다. ‘아우터월드: 고르곤의 위험’은 개별적으로 구매하거나 2021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 두번째 확장팩인 ‘에리나도스 살인사건’과 함께 번들로 할인가에 구매 가능하다.

고르곤의 위험은 고르곤 소행성을 조사하라고 손짓하는 비밀 메시지로 시작된다. 이 외진 곳에 위치한 과학 시설은 한때 건강과 일꾼의 생산성을 개선해주는 혁신적인 ‘아드레나 타임’의 개발로 최고의 업적을 남겼으나, 해당 프로그램이 갑작스럽게 종료되며 의문스러움을 남겼다. 깊은 협곡, 폐쇄된 실험실, 버려진 연구 시설을 살펴보며 단서의 조각을 모아 스페이서스 초이스 기업 이면에 감춰진 가장 어두운 비밀 중 하나를 밝혀내야 한다.

옵시디언 엔터테인먼트의 게임 디렉터인 캐리 파텔(Carrie Patel)은 "우리는 할시온 기업의 어두운 면을 펄프 누아르 적으로 파헤치고 싶었어요."라며, “고르곤의 위험에서 플레이어와 동료들은 음모와 위협으로 가득한 흥미진진한 새 지역을 탐험하며 스페이서스 초이스에 관한 위험한 비밀을 밝혀낼 수 있죠."라고 전했다.

고르곤의 위험은 플레이어에게 수많은 추가 콘텐츠를 제공한다. 스킬 커스터마이제이션을 더 유연하게 하기 위해 레벨 제한을 높였으며 희귀한 보너스나 독특한 장애 요소를 제공하기 위해 더 많은 특전과 결함을 추가했다. 또한, 확장팩에 새로운 과학 무기 3개와 다양한 신규 아머 세트도 추가했다. 고르곤의 위험은 아우터 월드의 화려한 수상 경력 이유를 다시금 확인 시켜주며 플레이어들이 할시온을 다시 찾게끔 할 것이다.

프라이빗 디비전의 부사장인 앨런 머레이(Allen Murray)는 "아우터 월드는 모두가 Obsidian에게 기대했던 플레이어의 선택과 풍부한 스토리로 가득한 매우 만족스러운 RPG 게임이며 고르곤의 위험은 이러한 점을 제대로 살린 확장팩이에요."라며, "이 확장팩은 기본 게임에서 사랑을 받았던 블랙 유머와 흥미진진한 스토리 그리고 재밌는 모험을 더욱더 많이 즐기고 싶어 할시온 콜로니를 다시 찾는 플레이어 여러분을 환영해줄 것입니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