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네오밸류프라퍼티, 수원 앨리웨이에 AI 서비스 제공 예정
상태바
KT-네오밸류프라퍼티, 수원 앨리웨이에 AI 서비스 제공 예정
  • 김경한 기자
  • 승인 2020.09.10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영상보안·주차·통합관제·로봇 등 서비스 계획

[테크월드=김경한 기자] KT가 부동산 개발·운영사인 네오밸류프라퍼티와 경기도 수원시 앨리웨이 광교에서 ‘부동산 개발과 운영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네오밸류프라퍼티는 부동산 개발 전문회사인 네오밸류의 자회사로 복합문화공간 앨리웨이 광교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앨리웨이 운영 노하우를 살려 부동산 운영으로 사업확장을 위해 설립된 기업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네오밸류프라퍼티가 운영하는 도심 대규모 복합문화공간에 ▲AI 영상보안 서비스 ▲AI 주차 서비스 ▲AI 키오스크 서비스 ▲지능형 건물 통합관제 개발/적용 ▲AI 로봇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향후 네오밸류프라퍼티가 조성하는 모든 공간에는 AI 기반의 출입 시스템과 주차 서비스를 할 수 있을 예정이다. 앨리웨이 내 식당·문화공간에서는 AI 서빙로봇과 바리스타 로봇 등을 만나볼 수 있게 된다. KT와 네오밸류프라퍼티는 도심 공간에서 AI로 한층 변화된 라이프스타일을 선보일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T는 2017년 1월 AI 스피커 기가지니 출시 이후 AI 사업영역을 가정에서 아파트, 호텔, 자동차, 카페, 음식점 등 우리 생활 곳곳으로 확장해 왔다. 이번 협약으로 고객이 모든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확대한다. 

KT AI/BigData사업본부장 김채희 상무는 “이번 네오밸류프라퍼티와 업무협약으로 KT의 다양한 AI 서비스를 고객의 다양한 생활 공간에서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KT는 고객의 마음을 담은 AI 기술력으로 고객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AI 서비스를 지속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