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조명의 기자]

보건복지부(이하 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4일 ‘대학생 구강건강 응원단2기’ 온라인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0년에는 전국 각 대학에서 50팀이 지원했으며, 8개 학교, 10팀(52명)의 학생들이 ‘대학생 구강건강 응원단 2기 28청춘’으로 선발됐다. 28청춘은 ‘영구치 28개를 건강하게 관리하면 누구라도 청춘이다’라는 메시지가 담긴 구강건강 응원단의 별칭이다. 

이번 온라인 발대식은 구강건강 응원단 활동수칙 선언, 활동 안내, 팀별 활동계획 동영상 시청 순으로 진행했다.
 
10팀의 활동계획 동영상에는 팀별 지원동기, 활동 포부, 팀 소개, 콘텐츠 제작, 활동계획 등이 담겨있다.

구강건강 응원단 2기는 앞으로 3개월 동안 감염과 구취를 예방하는 ‘생활 속 구강 관리 수칙’ 알리기‧구강 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에 대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확산하는 온라인 홍보 활동을 하게 된다.
 
활동 기간에는 온라인 교육(구강 건강‧홍보물 제작 관련)을 통한 학습기회를 제공해 응원단의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소정의 팀별 활동비를 지급한다.
 
활동이 종료된 후에는 보건복지부 장관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되며, 우수한 5팀에게는 상장(보건복지부 장관상,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원장상)과 장학금 등 특전이 부여된다.
 
장재원 복지부 구강정책과장은 “감염병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개인의 기본적인 위생관리가 중요하다. 이번 구강 건강 응원단 활동을 통해 기본적인 구강 관리 수칙을 지키는 문화의 확산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조인성 한국건강증진개발원장은 “전 국민이 28개 영구치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고자 하는 구강건강 응원단의 멋진 활약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