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배유미 기자] 스마트빌딩 솔루션 제공업체 존슨콘트롤즈(Johnson Controls)가 오픈디지털 플랫폼 오픈블루(OpenBlue)를 공개했다.

오픈블루는 존슨콘트롤즈 빌딩 기술과 각종 센서, 관련 설비들을 클라우드로 연결하고,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 머신러닝, 디지털 트윈 등의 기술을 결합한다. 빌딩 모니터링과 제어뿐 아니라 자동 화재 탐지와 화재 진압 시스템, 보안 시스템, 실내공기질 개선 시스템 등 빌딩 내 모든 설비와 시스템을 통합한 솔루션을 구현한다. 존슨콘트롤즈의 빌딩 기술에 포춘 100대 기술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더한 오픈 디지털 플랫폼 OpenBlue는 공유 공간을 보다 안전하고 민첩하며 지속 가능하게 만든다.

오픈블루는 민첩성, 유연성, 확장성을 고려해 설계됐으며 빌딩을 보다 역동적인 공간으로 만들어간다. 고객은 오픈블루 플랫폼을 통해 빌딩을 보다 체계적으로 운영할 수 있고, 빌딩은 데이터를 축적하고 인텔리전스를 지니며 고유한 정체성을 갖게 된다.

관계자에 따르면, 오픈블루를 사용하는 고객은 ▲역동적 유연성 제공 ▲코로나19 솔루션 구축 ▲맞춤형 서비스 옵션 제공 ▲보안 솔루션 ▲에너지 절감과 실내 공기질(IAQ, Indoor Air Quality) 개선 등의 기능을 체험할 수 있다.

존슨콘트롤즈 회장 겸 CEO 조지 올리버(George Oliver)는 “존슨콘트롤즈는 지난 135년 동안 빌딩 효율성과 안전을 이끌어왔다. 그러나 빌딩 시스템이 더욱 중요하고 복잡해지고 있는 이 때, 최고의 솔루션으로 구성된 포괄적인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한다는 기업 책임이 올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게 다가왔다”며, “새롭게 선보인 OpenBlue는 존슨콘트롤즈가 그리는 빌딩의 진화 방향을 드러낸다. 빌딩은 움직이지 않는 자산에서 역동적인 자원으로 변화하고 있다. OpenBlue는 존슨콘트롤즈 사업 전략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이며, 전세계 고객이 미래를 대비해 공간을 혁신하는 데 필요한 솔루션/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