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창업 브랜드 ‘스타덤PC방’, 수도권 영업중단 가맹점 로열티 면제 선언
상태바
PC방창업 브랜드 ‘스타덤PC방’, 수도권 영업중단 가맹점 로열티 면제 선언
  • 방제일 기자
  • 승인 2020.09.03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월드=방제일 기자]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수도권 재확산으로 사회적거리두기 2.5단계가 시행되면서 PC방과 노래연습장, 뷔페, 카페 등 수도권 50만여개 사업장이 영업중지 또는 영업단축 및 매장판매 금지 조치로 막대한 영업피해를 입고 있다. 

이에 PC방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 `스타덤PC방`은 영업정지 중인 수도권 가맹점의 부담을 함께 나누고자 ‘로열티 면제’를 선언했다. 

스타덤PC방 관계자는 이와 같은 본사 측의 입장을 전하며 “현재 거리두기 조치 격상으로 영업정지라는 초유의 사태를 맞이하면서 수도권 가맹점의 고충이 이루 다 말로 표현하기 힘들 정도라는 걸 잘 알고 있다. 이에 그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분배하고자 로열티 면제라는 파격적인 선언을 하게 되었다”고 추진 배경을 설명했다.

덧붙여 그는 “앞으로 감염병 확산 사태가 더 심각해지면 이러한 조치는 물론, 더욱 강도 높은 상황이 벌어질 수 있는 만큼 본사 차원에서 배달 시스템 도입 등 철저한 대비책을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다.

스타덤PC방은 최근 업계 최초로 배달시스템을 도입해 놀라운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PC방에 최적화된 메뉴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먹거리 브랜드 방방쿡쿡으로 매장 수익을 크게 높인 경험을 바탕으로 PC방에서 인기 있는 메뉴의 배달 서비스를 전격 시작한 것이다.

스타덤PC방에 입점한 프리미엄 간편식 브랜드 방방쿡쿡은 R&D 센터를 운영하며 전문셰프와 함께 PC방에 최적화된 메뉴를 지속적으로 개발하는 등 PC방 먹거리 분야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보유해 왔다.

이러한 배경 뒤에는 수많은 외식 브랜드를 만들고 성공시킨 스타덤PC방 운영진들의 노하우도 자리잡고 있다. 감성주점 대표 브랜드 '지금보고싶다', 건강치킨 대표 브랜드 '봉구통닭', 스페셜커피 인기 브랜드 '카페데일리', 수제맥주 핫브랜드 '이태리양조장', 가성비 대표 주점 '미씽유', 스터디카페 핫브랜드 '노벨스터다카페'를 운영하거나 주주로 참여한 경험을 가진 전문가들로 관련 분야에 다양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스타덤PC방 관계자는 "영업정지 전에도 PC방 이용료와 매장 먹거리 매출에 배달 매출까지 더해 수익의 삼중효과가 확실하게 드러난 바 있다”며, “최근 PC방 먹거리가 MZ세대를 중심으로 크게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배달 매출로도 현 상황을 극복하고 대비하는데 문제가 없을 것”을 자신했다.

한편, 스타덤PC방은 거리두기 조치가 완화되어 2주간의 영업중단 명령이 해지되더라도 코로나 이전부터 쭉 유지해 왔던 철저한 위생 시스템을 더욱 강화하며 자체 방역에 힘쓸 계획을 밝혔다. 키보드와 마우스, 헤드셋을 자외선으로 자동 살균해주는 특허 시스템 ‘UV클린데스크’와 ‘UV클린헤드셋박스’ 등을 통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PC방 환경을 조성하겠다는 각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