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방제일 기자] 불특정 다수에게 단순한 브랜드 알림 혹은 매장 홍보에 그쳤던 과거와는 달리 현재 창업 시장에서 마케팅 시스템이 가진 목적은 실제적인 고객유치가 얼마나 이뤄지는가에 있다. 차별화 된 마케팅 이벤트 적용을 통해 실 고객의 유치가 가능해진다면 오픈 초기 예비 창업자들의 순조로운 시작에 훌륭한 발판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체계적인 업계 리서치와 고객 분석을 토대로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구축해 온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2018년 2월에 런칭 후 200개 이상의 가맹점을 오픈하며 업계 1위 브랜드의 자리를 공고히 지키고 있다. 

르하임 가맹본부 측은 고객층의 정확한 니즈 파악을 통해 진행한 사전예약 이벤트, 장학금이벤트, 제휴컨텐츠 등 전략적인 마케팅 시스템이 해당 성과에 큰 역할을 했다고 설명하고 있다.

이에 르하임 스터디카페 양산중부점 정창욱 점주 역시 르하임이 선보이는 차별화된 마케팅 홍보 전략에 신뢰를 쌓아 창업을 결심했다고 전했다. 지속적인 마케팅 지원을 통해 성공 창업을 기대할 수 있었다는 그를 만나 창업스토리와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조언을 들어봤다.

Q. 간략한 자기소개 부탁드린다. 

A. 안녕하세요. 르하임 스터디카페 양산중부점 점주 정창욱입니다. 기존에 프랜차이즈 지점 관리 슈퍼바이저로 10여년간 근무 하다가 작년에 퇴사한 뒤, 직무 경험을 살려 본격적인 나만의 사업을 진행해보고자 하는 생각에 창업을 결정 후 르하임 양산중부점을 운영중이다. 

Q. 스터디카페 창업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

A. 퇴사 전부터 창업에 대해서 꾸준히 알아보다가, 24시간 무인으로 영업을 할 수 있다는 장점과 스터디카페 창업은 매장을 관리 하면서 저 또한 자기 계발을 꾸준히 할 수 있는 아이템이라는 것을 알게 됐다. 점주가 가질 수 있는 높은 자율성을 토대로 여러 방면에서 스스로 발전 할 수 있는 기회여서 선택하게 되었다. 

Q. 스터디카페 프렌차이즈 브랜드 중 르하임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

A. 창업을 준비하면서 여러 브랜드를 두고 직접 공부도 하면서 체험을 해봤었는데, 르하임이 모던한 인테리어 디자인과 꾸준하게 진행되는 마케팅 전략으로 고객을 끌어들일 수 있는 장점이 크다고 생각이 들었다. 이 같은 장점들로 업계 선두에 서 있는 점 역시 신뢰가 갔다.  

Q. 르하임 스터디카페의 8가지 차별화중 가장 만족하는 차별화는 무엇인가?

A. 지점별 프리미엄 홍보전략이 가장 큰 차별화라고 생각한다. 오픈 전부터 짜여진 타임테이블 대로 다양한 홍보 채널을 통해 지점 오픈을 알리고 사전에 고객 등록을 유도하여 객수를 확보하여 주는 점은 점주가 가질 오픈 초기 걱정을 덜 수 있는 좋은 시스템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오픈 이후에도 고객 유지 및 신규고객 창출을 위해 본사 전액지원을 통해 전략적으로 마케팅을 진행해주는 점 역시 강점이라고 생각한다. 

Q. 오픈 준비 기간 중 르하임 가맹본부에 고마웠던 점은 무엇이고 이유는 무엇인가? 

A. 오픈 프로세스부터 CS교육을 체계적으로 교육하고, 사전예약 마케팅 및 인테리어 공사 진행 시에도 담당 슈퍼바이저이신 박선미 팀장님의 친절한 안내를 통해 원활하게 진행 할 수 있었던 점이 본사에 가장 고마운 점이다. 직원분들 모두 열정적으로 밤낮을 가리지 않고 일하는 열정에 저 또한 감동 받아 오픈이후 지점 관리를 더 열심히 해야겠다고 느낀 계기가 되었다.   
Q. 앞으로의 운영 계획과 예비 창업주 분들께 간략한 조언 한다면?

A. 무인으로 운영되는 시스템이긴 하지만 고객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매출의 차이가 크다고 생각한다. 본사에서 진행하는 마케팅 및 이벤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서 고객에게 혜택이 갈 수 있도록 하고 매장 위생관리 철저하게 해서 다시 재방문 할 수 있는 점포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 

스터디카페에 관심을 가진 예비창업주 분들이 아주 많은 걸로 알고 있다. 그만큼 많은 브랜드의 스터디카페가 존재하지만, 가맹본부가 얼마나 가맹점과 상생하려고 하는지, 미래에 대한 비전이 얼마나 뚜렷한지 등을 보시고 창업을 결정하시면 후회는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점주의 수월한 초기 운영을 돕고 이후 꾸준한 매출 상승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지원을 이어나가고 있는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9월 부천옥길점, 제주시청점을 비롯한 부산사상점 등 전국의 많은 가맹점이 철저한 방역과 함께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10월 또한 용인보라점, 동탄목동점, 용인서천점 등 전국의 많은 르하임 가맹점이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창업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자사 홈페이지 또는 가맹본부를 통해 할 수 있다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