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월드=방제일 기자] 서울시가 코로나19 재확산을 막기 위해 마스크 착용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마스크 꼭 다 함께 이겨내요 시민참여 캠페인'을 펼친다.

이번 캠페인은 인기 카메라 앱인 '스노우(SNOW)'와 함께 2일부터 22일까지 진행한다. 스노우 앱에서 마스크 착용을 독려하는 특별 스티커 3종을 제공하며, 이를 활용해 시민 누구나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서울시와 스노우는 마스크 착용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참여자가 마스크를 착용했을 때만 스티커(필터) 효과가 나타나도록 기획했다.

코로나19 확산세가 좀처럼 꺾이지 않고 있는 가운데 서울시는 마스크 착용 의무화를 생활 방역의 기본이며, 다 함께 생활화하고 실천하자는 경각심과 사회적 약속을 다시 확립하고자 이 같은 캠페인을 실시하게 됐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캠페인 참여 방법은 스노우 앱에서 이팩트 → HOT 탭에 있는 캠페인 스티커를 선택해 사진을 촬영한 후 해시태그 '#마스크꼭', '#다함께이겨내요', '#서울시민_토닥토닥'과 함께 개인 SNS에 마스크 착용샷을 올리면 된다.

SNS에 공유한 게시물 URL은 '내 손안에 서울' 캠페인 페이지를 통해 인증해야 하며, 참여자 중 1천명을 추첨해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제공한다.

'스노우' 앱은 얼굴인식·AR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스티커와 필터 효과를 제공하는 카메라 앱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자세한 캠페인 참여 방법은 '내 손안에 서울' 캠페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진영 시민소통기획관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마스크 착용 등 생활 속 방역수칙 지키기 실천에 시민 모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길 바란다"며 "또한 최근 강화되고 있는 사회적 거리 두기 상황에서도 함께 응원하며 힘든 시간을 잘 이겨나갈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와 관련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