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2.4GHz/5GHz 듀얼 밴드 지원 및 자동 로밍 기능 추가

[테크월드=정재민 기자] 시리얼통신 전문기업 시스템베이스가 지난달 24일 Serial을 WiFi로 변환해 주는 컨버터 ‘sWiFi/all’ 을 출시했다.               

시스템베이스가 최근 출시한, Serial을 WiFi로 변환해 주는 컨버터 ‘sWiFi/all’.

sWiFi/all(이하 sWiFi)은 TCP/IP 기능이 없는 시리얼 장비에 WiFi 무선통신(2.4GHz/5GHz) 기능을 제공하는 초소형 듀얼 밴드 무선(WiFi) 컨버터이다.      

듀얼 밴드는 무선 WiFi의 주파수인 2.4GHz와 5GHz를 말한다. sWiFi는 2.4GHz와 5GHz 두 주파수를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RS232뿐만 아니라 RS422/RS485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시스템베이스 관계자는 “sWiFi는 시스템베이스가 보유한 우수한 개발진의 기술력을 통해 국내 제품 중 가장 작은 초소형 사이즈로 만들었고, 32g으로 가볍다는 장점이 있다”며 “또한 산업용 온도 스펙(-45~85℃)을 만족하는 높은 사양의 부품으로 개발되어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sWiFi는 무선 AP와 연동되는 인프라스트럭쳐(Infrastructure) 기능을 지원하고, 무선 로밍(Wireless RSSI) 기능을 비롯해 Static IP, DHCP 주소 자동 설정 기능을 지원한다.

무엇보다 Soft AP 기능을 통해 AP 없이도 노트북과 같은 모바일 장치를 통해 설정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또한 WPA-Enterprise 보안 프로토콜을 내장하여 한층 강화된 데이터 보안은 물론, 기업용 보안이 필요한 특수환경에서도 높은 신뢰성을 유지한다.

sWiFi는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가성비가 좋다는 장점이 있으며, 유선 작업이 어려운 환경에 쉽게 적용할 수 있다. 특히 인터넷 전광판, 자동 원격 검침, 환자 감시 장치 등 다양한 응용분야에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